엘에프에너지 전성하 대표이사, ‘2021 자랑스런 대한민국 인물 대상’ 기업혁신부문 대상 수상

조성민 승인 2021.12.22 17:45 의견 0
기업혁신부문 인물대상을 수상한 전성하 대표이사

[선데이타임즈=조성민 기자]엘에프에너지 전성하 대표이사가 ‘2021 자랑스런 대한민국 인물 대상’ 기업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전 대표이사는 21일 코로나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사회복지 및 불우이웃을 위해 헌신한 인물을 대상으로 한국방송미디어기자협회(상임회장 윤석문)가 선정하여 시상을 진행한 ‘2021 자랑스런 대한민국 인물 대상’에서 기업혁신부문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기업혁신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전성하 대표이사는 온실가스로 인해 지구 환경이 파괴되고 있는 현실을 직시하고 탄소배출을 줄이는 것은 물론 친환경에너지 정책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이에 우리나라에서는 유일하게 에너지 분야 전문가와 탄소배출권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엘에프에너지를 설립하고 기후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특히 전 대표이사는 불우이웃과 저소득층 그리고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그는 사회복지법인 성경복지재단을 직접 운영하며, 힘들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노인일자리 창출 등에도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이번 시상식은 한국방송미디어기자협회가 주최·주관하여 21일 ‘부산항국제전시 컨벤션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확산에 따라 협회 운영진 회의를 거쳐 찾아가는 시상식으로 전환했다. 이에 수상자의 근무지 또는 생활공간으로 임원진이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고 있다.

한국방송미디어기자협회 윤석문 상임회장은 “지구온난화가 세계 대재앙으로 이어지고 있는 현실에 지구를 지키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는 기업을 찾아 인물대상을 시상할 수 있다는 것이 우리 협회의 핵심이념”이라며, “전 대표이사처럼 환경보호와 더불어 사회복지 분야까지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노력을 하고 계신 분이 인물대상에 선정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국방송미디어기자협회에서 선정한 ‘2021 자랑스런 대한민국 인물 대상’에는 의정부문 노웅래·윤영석·최승재·홍정민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교육부문 한국교총 하윤수 회장(전 부산교대 총장), 사회공헌부문 박정태 감독(전 롯데자이언트 선수), 주식회사 수림도시개발 임승희 대표, 나누고 베풀고 봉사하는 그룹 한옥순 회장, 문화예술부문 가수 홍자·류지광, 희극인 양상국, 경영혁신부문에는 온천수로 화장품 개발에 성공한 마금산원탕보양온천 허계란 대표와 엘에프에너지 전성하 대표, 공로상은 세계타임즈 이진화 국장, 이용우 본부장, 김현희 기자 그리고 감사패는 자랑스런 대한민국 인물 대상 조직위원회 최만태 위원장(주식회사 쇼고 대표이사) 등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