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하빈, DH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겸손하며 노력하는 가수가 되고 싶다”

- 밴드(그룹) 활동을 하며 꿈을 이루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
- 1집 싱글앨범 ‘우린 빠졌어’란 곡으로 가요계 데뷔
- 김동희 대표, "재능과 끼 그리고 음악적 능력을 겸비한 타고난 소리꾼"

이정은 승인 2020.03.12 17:29 | 최종 수정 2020.03.12 17:38 의견 0
가수 하빈

[선데이타임즈=이정은 기자]최근 트롯 열풍이 가요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K-POP과 더불어 K-트롯이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퍼져나가며 우리 가요의 멋을 전하고 있다.

이러한 바람으로 신인 및 무명가수들의 활동 폭이 넓어지고 있으며, 아이돌 출신의 가수들까지 트롯의 열풍 속으로 빠져들고 있다. 이처럼 활동 폭이 넓어지자 많은 가수들이 무대에서 자신의 꿈을 노래하고 있으며, 희망의 불씨를 살려 힘찬 도전을 하고 있는 무명가수들도 늘어나고 있다.

특히 방송국은 신인 및 기존 가수를 대상으로 예능 프로그램까지 만들어 인기의 폭을 넓히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가수들은 대중의 사랑을 받으며 다양한 퍼포먼스와 함께 트롯의 변화를 시도하며 우리나라 가요시장에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이러한 가요 프로그램의 다양성과 변화에 발맞추어 DH엔터테인먼트(대표 김동희)는 우리나라 대중가요의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과 음악방송의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는 투자를 하고 있다. 신인을 발굴하여 능력 있는 가수로 키우고 있는 것은 물론 최근에는 ‘쇼 가요특급열차’를 직접 제작하여 방송으로 송출하고 있다.

DH엔터테인먼트 김동희 대표는 무명 가수 김유나를 영입하여 ‘헤이’ 등의 곡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게 하였으며,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재능 있는 신인 가수를 발굴하여 그들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가수 하빈(본명 장난영)을 영입하여 대중으로부터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015년 1집 싱글앨범 ‘우린 빠졌어’란 곡으로 가요계에 데뷔한 하빈은 어려서부터 가수가 되고 싶은 꿈을 가지고 있었기에 밴드(그룹) 활동을 하며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하였다. 그러던 중 제7회 현인가요제에 출전하여 본선에 진출하며 가수가 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고, 이후 싱글앨범을 발표하며 본격적으로 가수 활동을 시작했다.

DH엔터테인먼트에 둥지를 틀고 2집 앨범을 준비 중인 하빈은 “앨범 발표 이후 큰 기대를 가지고 신인 가수로 활동을 시작하였지만 현실은 나의 꿈을 쉽게 허락하지 않았다. 사실 가수로 활동하기 이전에 가졌던 대중가수가 되어 멋진 활동을 펼칠 수 있을 것이란 꿈이 현실에서는 너무나 힘들고 어렵다는 것을 절실히 느낄 수 있었다. 유능한 가수들이 활동하고 있는 가요계의 현실은 무명의 신인 가수가 홀로 활동하며 꿈을 이뤄가기엔 벅차고 힘든 것은 물론 넘어야 할 벽도 많았다”고 심경을 토로했다.

싱글앨범 ‘우린 빠졌어’의 가수 하빈


이어 “하지만 이제 김동희 대표를 만나 새로운 출발이 가능하며 DH엔터테인먼트의 노하우와 저의 열정을 바탕으로 반드시 좋은 가수의 꿈을 이뤄나갈 것”이라며, “목표가 있기에 멋지고 대중의 사랑을 받는 가수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저를 캐스팅 해주신 소속사 대표님께 보답하기 위해서는 대중으로부터 사랑받는 가수가 되어 무명의 신인을 선택하여 훌륭한 가수로 성장시켰다는 소리를 듣게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신인이지만 무대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은 물론 항상 겸손하며 목표를 이루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가수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힌 하빈은 “김동희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말로 그동안 담아두었던 마음을 전했다.

‘하빈’과 전속 계약을 맺고 가수로서 왕성한 활동을 돕고 있는 DH엔터테인먼트 김동희 대표는 “하빈은 가창력은 물론 모든 장르를 잘 소화할 수 있는 가수로서의 자질이 풍부하다. 현재 2집을 준비 중에 있으며, 1집 ‘우린 빠졌어’와 함께 신곡을 집중적으로 홍보하여 하빈이 대중의 마음속에 뿌리내리게 하고 싶다”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하빈이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가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가수 하빈이 방송과 공연 등을 통해 대중들과 자주 소통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며,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가수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역량을 키우고 있는 가수 하빈을 많은 분들께서 기억하고 사랑해 주시면 좋겠다. 최근 우리나라 트롯이 활기를 찾고 있으며, 가요계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데, 재능과 끼 그리고 음악적 능력을 겸비한 타고난 소리꾼 하빈이 멋진 가수로 성장하여 대중과 함께 호흡할 수 있도록 큰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