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K리그-J리그, 유소년 육성체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페이지 정보

기자 최고관리자 기자작성일 17-11-26 23:17

본문

 K리그 한웅수 사무총장과 J리그 히로미 하라 부의장
K리그 한웅수 사무총장과 J리그 히로미 하라 부의장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K리그')은 25일 일본 J리그와 유소년 육성체계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K리그와 J리그는 국제축구 환경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장기적-안정적 발전을 위해서는 선진적 유소년 육성 시스템 구축이 당면과제라는 점에 공감하며, 상호간 유소년 육성 발전을 위해 장기적인 공동의 노력을 펼치기로 했다.
 
이에 K리그와 J리그 양 연맹은, 각 리그가 매년 주최하는 국제 유소년대회(한국 'K리그 챔피언십', 일본 'Challenge Cup', 'International Youth Cup')에 상호간 유소년 클럽을 정기적으로 초청하는 한편, 유소년 정책 및 운영업무 전반에 있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K리그 한웅수 사무총장과 J리그 히로미 하라 부의장과 실무 협의진이 참석하여 협약서 서명은 물론, 양국의 프로축구 및 유소년 정책적 발전을 위한 다양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K리그는 전 구단과 리그의 안정적 발전동력 마련을 위해 유소년 육성 시스템에 적극적인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유소년 육성 및 보급사업을 함께 진행하여 프로축구의 외연과 저변을 확대하는 한편, 이를 바탕으로 탄탄한 국제경쟁력을 갖춘 선수층을 다지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연맹은 이번 J리그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간 선의의 경쟁을 바탕으로 좋은 유소년 선수를 육성하는 한편, 선진적 육성 시스템을 갖추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점차 승리가 확정되자 기쁘하는 컬링 대표팀<사진=조직위>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우리나라 여자컬링 대표팀이 예선에서 첫 패배를 안겼던 일본을 제압하고 결승에 올라 금메달에 도전한다.  대표팀의 스킵(주장) 김은정은 무표정한 얼굴로 "마지막으로 드로(Draw)는 안했으면 좋겠다“는 속내를 비추었다. 드로는 스톤이 …

ACL1차전에서  선전한 전북의 이동국 선수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AFC 챔피언스리그(이하 ‘ACL’) 2018 조별예선 2라운드가 종료됐다. 현재까지 K리그 팀들이 거둔 성적은 5승 1무 2패. 2라운드까지 2승 2무 4패에 그쳤던 작년에 비해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초반 8경기 5승 1…

[선데이타임즈=윤석문 기자]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가 17일 간의 여정을 마무리 하는 폐회식이 오는 25일 저녁 8시 평창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진행된다. 폐회식은 기존의 틀을 깨고 앞으로 나아가려는 도전정신을 의미하는 ‘The Next Wave(미래의 물결)…

사진제공=숨은그림미디어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인형의 집’이 공개됐다. ‘인형의 집’ 속 박하나-왕빛나의 ‘극과 극’ 가족들의 모습이 포착된 것. 공개된 스틸 속 소박하지만 따뜻한 가족의 정이 넘치는 박하나네의 생일파티 현장과 화려하지만 냉랭함이 감도는 ‘은회장 저택’의 식사 자리가 극…

사진제공=지앤지프로덕션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한지혜가 3년만의 복귀작으로 ‘같이 살래요’를 선택했다. '황금빛 내 인생’ 후속으로 방영될 KBS 2TV 새 주말드라마 ‘같이 살래요’(극본 박필주, 연출 윤창범, 제작 지앤지프로덕션)에서 한지혜는 수제화 장인 박효섭(유동근)의 둘째 딸 박…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올 시즌 R리그(Reserve League, 2군리그)가 오는 3월 20일(화) 첫 경기를 치른다. R리그 2018은 지난해와 달리 중부, 남부 권역리그로 치러져 중립경기가 사라졌고, 테스트 선수 출전 기준이 확대되었다. 총 15팀이…

사진제공= 얼반웍스, 플러시스 미디어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라디오 로맨스’가 윤두준, 김소현, 윤박의 즐거운 한때를 공개했다. 오늘(20일) 밤 10시 7, 8회 연속 방송되는 KBS 2TV 월화드라마 ‘라디오 로맨스’(연출 문준하, 황승기, 극본 전유리, 제작 얼반웍스, 플러시스 미디어)가 라디오…

북측 공연단의 취주악단 공연
[선데이타임즈=김수정 기자]설 연휴 첫날을 맞은 15일 강릉라이브사이트에서는 북측 공연단의 깜짝 공연이 펼쳐졌다. 라이브사이트를 찾은 5천여명의 관중들은 북측 응원단의 취주악단 공연을 함께 관람하며 ‘신비롭고 새롭다’, ‘생각보다 표정도 밝고 즐거워 보였다’ 등 다양한…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KEB하나은행 K리그1(클래식) 2018 12개 구단의 주장선임이 모두 발표되었다. 요즈음의 주장 선임은 팀 내의 나이가 많은 고참급 선수 중에서 한 명이 맡아 하던 과거의 풍경에서 많이 변화했다. 경험을 앞세운 고참 선수가 리더십을 발휘하는…

사진제공=에이스토리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2018년을 뒤흔들 화제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우리가 만난 기적’(극본 백미경/ 연출 이형민/ 제작 에이스토리)이 대본리딩 현장을 공개했다.  ‘우리가 만난 기적’은 대한민국의 평범한 한 가장이 이름과 나…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스노보드 여자 슬로프스타일 <사진=조직위>
[선데이타임즈=김수정 기자]평창동계올림픽의 복병으로 등장했던 노로바이러스가 12일을 기점으로 안정세에 접어들고 있다. 지난 10일에만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가 158명이었으나 12일에는 17명으로 줄어들어 더 이상의 확산조짐은 사라지고 있으며, 환자의 회복…

사진제공=KBS 2TV <안녕하세요>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연예계 대표 ‘인맥왕’ 홍석천, 발라드 여왕 왁스, 항상 에너지가 넘치는 홍진영 그리고 ‘멋쁨’으로 돌아온 구구단의 하나와 미나가 KBS 2TV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에 출연했다. 이날 오프닝에서는 또다시 함께 출연한…

사진제공=조직위
[선데이타임즈=김수정 기자]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와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춥고 힘든 환경에서 근무하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직무유지 프로그램 ‘나도 덕(德)좀 보자’를 마련했다.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대회 기간 열심히 근무한 자원봉사자들에게…

사진제공=숨은그림미디어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인형의 집’ 박하나의 이중생활이 포착됐다. 홍세연으로 완벽하게 몰입한 박하나의 캐릭터 컷 속에서 낮에는 을(乙)의 서러움도 인내하는 프로패셔널한 명품관 우수사원으로 밤에는 활기 넘치는 동대문 의상디자이너의 면모를 뽐내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

[선데이타임즈=김혜정 기자]2018 평창올림픽 개회식 중계방송 도중 해설자가 부적절한 발언을 한 것에 대해 평창 조직위 측에서는 NBC에 즉각 항의하였으며, 이에 NBC에서는 사과서신과 함께 생방송을 통해 사과하였다.  9일 저녁 9시경(한국시간), NBC 해…

AFC챔피언스리그 우승 트로피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AFC 챔피언스리그(이하 ‘ACL’) 2018이 12일 로코모티브(우즈벡)와 알와흐다(UAE)의 조별예선 B조 첫 경기를 시작으로 9개월간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1967년 전신인 ‘아시아 챔피언 클럽 토너먼트’가 처음 열린 이래 올해로 52년…

전북, 첫 경기 가시와전 통해 3년 전 패배 복수 다짐호주 원정 떠나는 울산, A리그 준우승팀 멜버른 빅토리와 일전2년 연속 오사카 팀 만나는 제주, 오사카 킬러 본능 되살릴까이적생 효과 앞세운 수원, 플레이오프 대승 분위기 이어간다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

사진제공=올림픽조직위
[선데이타임즈=김혜정 기자]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9일 저녁 ‘피겨킨’ 김연아가 88년 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올림픽 성화에 불을 밝히며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 이로서 한국은 1988년 서울하계올림픽을 시작으로 2002년 한일월드컵, 2011년 대구세계…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2018시즌 상반기 ‘K리그 TV크루’가 발대식을 갖고 18시즌 K리그 취재방안을 논의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은 9일 오후 연맹 사무국 회의실에서 2018 K리그에 대한 개성있는 이야기를 전달하며 팬과 소…

사진제공=평창올림픽조직위
[선데이타임즈=김인성 기자]‘모두를 빛나게 하는 불꽃(Let Everyone Shine)’이란 슬로건으로 대한민국을 달리고 있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가 8일(목) 빙상의 도시 강릉에서 의 봉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봉송 100일째를 맞은 성화는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