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K리그 유스팀 지도자, 역량강화를 위한 독일-영국 연수 떠나

페이지 정보

기자 최고관리자 기자작성일 17-12-05 21:02

본문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은 각 구단 유소년 지도자 및 유소년 업무 담당자 26명을 대상으로 5일부터 18일까지 독일과 영국에서 ‘2017 K리그 지도자 해외연수’를 실시한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해 영국(2013, 2016), 스페인(2014), 독일(2015, 2016) 등지에서 실시된 ‘K리그 지도자 해외연수’는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여 독일과 영국 양국에서 진행된다.

K리그 지도자 해외연수는 해외 우수 코칭 방법론을 습득해 국내 지도자의 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해외의 선진 유소년 시스템을 벤치마킹해 K리그 유소년 정책 발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화수분 유망주’의 산실인 독일 축구협회 유망주 프로그램의 이론과 실기교육을 체험하고, 분데스리가 클럽의 유소년 클럽하우스 시설과 훈련 및 경기를 참관하게 된다. 영국에서는 잉글랜드축구협회(FA)의 축구센터인 세인트 조지 파크(Saint George's Park)에서 현지 지도자 교육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등 선진 코칭기술을 학습하기 위한 프로그램들이 구성되어 있다.

연맹은 매년 실시되는 해외 유소년 벤치마킹 및 연수를 통해 K리그 클래식, 챌린지 전 구단이 풍부한 선진사례 데이터베이스를 축적하고, 각 구단의 실정에 맞는 '한국형 유스 시스템'을 정착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외연수를 통한 유스팀 지도자 역량 강화는 K리그가 2013년 '2022년 글로벌 톱10 리그 진입'과 '아시아 No.1 리그'를 지향하며 발표한 새로운 비전 'BEYOND 11'의 내용 중 한국형 유소년 클럽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총 32가지 실행과제 중 하나다. 

한편, 연맹은 한국형 유소년 클럽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기 위한 실행 과제로 2022년까지 1)팀별 육성 유소년 선수 수를 연간 150명으로 증가, 2)유소년 저변 확대 참여자 수를 연간 50만명으로 증가, 3)유소년 전담 코치 1,000명 육성 등을 목표로 하며, 각 연령별 특성에 부합되는 전문적이며 창의적인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선데이타임즈=이정은 기자]대한노인회가 주최한 ‘제7회 전국노인건강대축제’가 대구 달성군에서 개최되었으며, 한궁이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 전국노인한궁대회가 9회째를 맞이하며 18일부터 19일까지 대한한궁협회 주관으로 양일간 대구 달성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개그맨 유민상이 솔로를 위한 굿즈를 제작, 공감과 웃음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KBS 2TV ‘개그콘서트’(이하 ‘개콘’)에서 솔로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러브라더’ 유민상이 직접 제작한 ‘솔로 굿즈’로 커플 상품에 대항해 일요일 밤을…

[선데이타임즈=이정은 기자]노후의 건강한 삶을 위해 일상생활에서의 적당한 운동을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을 젊게 만들고 건강한 사회를 이룩하는 데 큰 힘이 되고자 노력하는 ‘제7회 전국건강노인대축제’가 달성종합스포츠파크 일원에서 개최되었다. 대한노인회가 주최하고…

[선데이타임즈=조한별 기자]‘오늘의 탐정’ 최다니엘-박은빈의 촉촉 아이컨택이 포착돼 애틋 지수를 상승시킨다. KBS2 수목드라마 ‘오늘의 탐정’(극본 한지완/연출 이재훈/제작 비욘드제이)은 귀신 탐정 이다일(최다니엘 분)과 열혈 조수 정여울(박은빈 분)이 의문…

[선데이타임즈=조한별 기자]‘오늘의 탐정’ 최다니엘-박은빈을 비롯한 귀벤저스와 악귀 이지아의 사생결단 맞대결이 포착됐다.  매회 충격적인 전개로 시청자들의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KBS2 수목드라마 ‘오늘의 탐정’(극본 한지완/연출 이재훈/제작 비욘드제이)은…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배우 장동윤이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땐뽀걸즈’ 출연을 확정지었다. 이에 앞서 출연 소식을 알린 땐뽀걸즈 6인방 박세완, 이주영, 주해은, 신도현, 이유미, 김수현과 함께 댄스스포츠의 매력에 빠져들 예정이다.  ‘땐뽀걸즈’(극…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9월의 K리그에서 가장 재미있는 경기를 펼친 팀은 울산 현대였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9월에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1 전 경기를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울산은 평균 APT 1위 (30분 …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방송인 박지윤과 딸 최다인 양(9세)이 핀란드로 출국하며 KBS 2TV 신규 프로그램 ‘잠시만 빌리지’가 촬영에 돌입했다. ‘잠시만 빌리지’는 해외에서 살아보는 콘셉트의 프로그램으로, 현재 가수 조정치·정인 부부와 딸 조은 양(19개…

박준태(전남) 선수<사진=프로축구연맹>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한국프로축구연맹 상벌위원회(이하 ‘상벌위’)는 15일(월) 제17차 상벌위원회의 2차 기일을 속행하여 강원FC에 대한 징계를 의결하고, 이어 제18차 상벌위원회를 개최하여 박준태(전남)에 대한 징계를 의결했다.  강원FC에는 조태룡 …

[선데이타임즈=손호석 기자]1983년 ‘잃어버린 30년’으로 이산가족의 슬픔을 노래해 국민의 심금을 울렸던 설운도. 애절한 가사와 절절한 보이스로 데뷔와 동시에 스타덤에 오른 설운도가 <2018 TV는 사랑을 싣고> 세 번째 게스트로 출연한다.  K…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KBS 2TV 추석 파일럿 예능으로 방송되었던 <옥탑방의 문제아들>이 다음 달 정규 편성된다.   지난 추석 연휴 25일, 26일 2회에 걸쳐 첫 선을 보였던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김용만, 송은이,…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은 10월에 두 차례 열리는 국가대표 A매치 평가전 경기장에서 K리그 MD상품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K리그 전구단의 인기 MD상품을 한 자리에 모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선…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아이돌 전문 예능프로그램 '아미고(아이돌에 미치고, 아미고 TV)'가 시즌4 라인업을 공개했다. 올레 tv 모바일의 아이돌 전문 웹 예능프로그램 '아미고4'가 15일 첫 방송을 앞두고 시즌4 라인업을 오픈했다. 뉴이스트W·데이식스·아…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전북이 오늘(7일) 울산문수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1 2018 32라운드 울산과의 원정경기에서 2대2 무승부를 거두며 올 시즌 K리그1 우승을 차지했다. 전북은 1대2로 뒤지던 후반 추가시간, 손준호가 얻어낸 페널티킥을 이동국이 …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국내 프로스포츠 구단 최초로 경기 현장에서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지진 대피 모의훈련이 관람객과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 속에 실시됐다. 지난 6일 오후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은 대전 시티즌과 함께 대전월드컵경…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연맹’)은 음주운전 교통사고로 법원서 유죄를 선고받은 박준태 선수(전남)에 대해 상벌위원회 개최를 통한 징계에 앞서, K리그 공식경기 출장을 60일간 금하는 활동정지 조치를 내린다고 밝혔다. 박준태는 올해 6월…

[선데이타임즈=조한별 기자]배우 진예솔이 ‘비켜라 운명아’에서 최고의 런웨이를 꿈꾸는 흙수저 디자이너로 변신한다. 진예솔은 KBS 1TV 새 일일드라마 '비켜라 운명아'(연출 곽기원, 극본 박계형)에서 어려운 가정환경에도 굴하지 않고 패션 디자이너로서의 성공을…

[선데이타임즈=조한별 기자]배우 이엘에게 ‘최고의 이혼’은 공감할 수 있는 드라마다. 독보적인 마스크와 개성 있는 연기로 대중을 사로잡은 배우. 영화 ‘내부자들’, 드라마 ‘도깨비’, ‘화유기’ 등 강렬하고 섹시한 캐릭터로 자신을 각인시킨 배우. 바로 이엘의 …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대전의 고종수 감독이 지난 8월에 이어 9월에도 “인터파크 이달의 감독”에 선정됐다.  고종수 감독의 대전 시티즌은 9월에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2 2018 5경기에서 4승 1무를 거두며 압도적인 모습을 보였다. 지난 8월의 3승…

 K리그1 (클래식) 2018 31라운드 MVP에 선정된 포항의 이진현 선수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소집 명단에 이름을 올린 이진현(포항)이 KEB하나은행 K리그1 (클래식) 2018 31라운드 MVP에 선정되었다.이진현은 지난 9월 30일(일) 포항 스틸야드에서 펼쳐진 포항과 대구의 KEB하나은행 K리그1 2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