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3월 1일 K리그1(클래식) 개막, 시즌 첫 골 주인공은 누가 될까

페이지 정보

기자 최고관리자 기자작성일 18-02-27 13:21

본문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KEB하나은행 K리그1 2018(클래식)의 개막이 3일 앞으로 다가왔다. 3월 1일 오후 2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전북과 울산의 공식 개막전을 시작으로, 같은 시각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는 수원과 전남이, 같은 날 오후 4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는 제주와 서울이 맞대결을 펼친다.

 

K리그 개막전을 지켜보는 또 다른 묘미는 시즌 첫 골의 주인공을 점쳐보는 것이다. 특히 이번 시즌 개막라운드는 AFC 챔피언스리그(이하 ‘ACL’)에 출전하는 강팀들이 먼저 경기를 치르는 만큼, 골을 노리는 선수들의 면면도 화려하다.

 

시즌 첫 골 키워드 = ‘전반 15분’, ‘홈팀’, ‘공격수’
1982년 K리그 출범 후 지난해까지 35번의 개막 라운드가 있었고, 35번의 시즌 첫 골이 터졌다. 첫 골이 가장 많이 터진 시간대는 전반 15분 이내로, 총 17골이 이 시간대에 들어갔다. 전반 16분~30분대는 9골, 전반 31분~45분대는 6골이 터졌다. 후반에서야 득점이 나온 경우는 3번뿐이었다.

 

또한 홈경기를 치르는 팀에서 첫 골이 나올 확률이 높다. 1992년 연고지 정착이 시행된 이후 총 28차례의 개막전에서 홈 팀이 첫 골을 넣은 경우가 16번이었다.

 

첫 골을 기록한 선수의 포지션은 역시 공격수가 가장 많았다. 35골 중 18골이 공격수에게서 나왔다. 다만 2015년 김도혁(인천), 2016년 김두현(성남), 2017년 조성준(광주) 등 최근 3년 동안은 미드필더의 발끝에서 첫 골이 터졌다.

 

전주와 수원, 어느 곳에서 먼저 골 터질까
K리그 경기장 중 시즌 첫 골이 가장 많이 터진 곳은 “포항스틸야드”다. 총 6회(94, 01, 03, 08, 11, 14)의 시즌 첫 골이 이곳에서 나왔다. 그 다음은 수원종합운동장(4회), 전주월드컵경기장과 동대문운동장(3회)의 순서다. 3월 1일 오후 2시에 경기가 치러지는 전북과 수원의 홈 모두 상당히 높은 확률로 개막 첫 골이 터진 곳들이다.

 

가장 빠른 골은 전반 3분, 가장 늦은 골은 후반 19분
가장 빠른 개막 첫 골의 주인공은 브라질 출신의 전 포항 소속 공격수 모따다. 모따는 포항 스틸야드에서 펼쳐진 경기에서 전반 3분 2011시즌 개막 첫 골을 기록했다. 반면 가장 늦게 터진 골은 2007년 탄천종합운동장에서 벌어진 성남-전남 전에서 후반 19분 터진 전남 송정현의 골이다.

 

2018년 개막 첫 골의 주인공 누가 될까?
전북은 최근 A매치에서 4경기 연속골을 기록한 김신욱과 ACL 조별예선에서 득점포 예열을 마친 이동국, 아드리아노, 티아고 등이 출격 대기중이다. 울산 역시 토요다, 오르샤, 이종호, 이영재 등 강력한 공격진이 버티고 있다. 수원은 데얀, 바그닝요, 임상협 삼각편대의 득점력이 기대되며, 전남은 최근 중국에서 돌아온 하태균과 김영욱, 유고비치 등이 버티고 있다. 제주는 지난 해 좋은 모습을 보여준 진성욱과 마그노, 이창민 등의 득점 가능성이 높고, 서울은 박주영과 에반드로의 결정력에 기대를 걸고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진제공=너도 인간이니 문전사, 몬스터 유니온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지난 18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너도 인간이니’(극본 조정주, 연출 차영훈, 제작 너도 인간이니 문전사, 몬스터유니온)에서는 인공지능 로봇 남신Ⅲ(서강준)에 관한 새로운 비밀이 드러났다.  사람한테 죽음이나 마찬가지인 …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KBS, MBC, SBS 등 지상파 3사는 지난 18일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러시아 월드컵 F조 ‘대한민국 VS 스웨덴’ 경기를 생중계했다. KBS는 17%(닐슨코리아, 전국기준)의 시청률로 동시간대 압도적 1위…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한 여름을 짜릿한 쾌감으로 채울 KBS2 새 수목드라마 ‘오늘의 탐정’이 최다니엘을 주연으로 확정하고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했다. KBS2 새 수목드라마 ‘오늘의 탐정’ (극본 한지완/ 연출 이재훈/ 제작 비욘드 제이) 측은 19일 “…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주최하는 ‘축구산업아카데미(Football Industry Academy)’의 9기 과정이 총 75시간의 교육을 마치고 지난 16일 오후 신문로 축구회관 2층 다목적 회의실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영구)가 스포츠음료 ‘게토레이’에 K리그 대표 선수들의 이미지를 담은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출시했다. 게토레이는 스포츠 선수들이 격렬한 운동 후 갈증해소를 위해 즐기는 세계 1위(유로모니터 2017년 기준) 스포츠음료다…

사진제공=몬스터유니온, 엔터미디어픽처스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장동건 박형식이 ‘슈츠(Suits)’ 종영소감을 전했다. 오늘(14일) 목요일 KBS 2TV 수목드라마 ‘슈츠(Suits)’(극본 김정민/연출 김진우/제작 몬스터유니온, 엔터미디어픽처스) 최종회가 방송된다. 4월 첫 방송 후 단 한 번도 수목…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14일(목) 축구회관 2층 다목적회의실에서 K리그 각 구단 실무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K리그 아카데미 Accounting 과정'을 개최했다.  ‘K리그 아카데미 Acco…

사진제공=몬스터유니온, 엔터미디어픽처스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슈츠(Suits)’ 장동건, 박형식의 비하인드가 대방출됐다. KBS 2TV 수목드라마 ‘슈츠(Suits)’(극본 김정민/연출 김진우/제작 몬스터유니온, 엔터미디어픽처스)가 절정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멋진 두 남자의 역대급 브로맨스, 입체적…

사진제공=KBS 2TV <1대 100>
[선데이타임주=김수정 기자]KBS ‘1 대 100’ <월드컵 특집>에 출연한 이영표 해설위원이과 이광용 해설위원이 두 사람만의 찰떡 케미를 자랑해 화제다. 이는 KBS 2TV 퀴즈프로그램 ‘1 대 100’에서 언급한 것으로, 이날 MC가 “두 분이 …

사진제공=몬스터유니온, 엔터미디어픽처스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KBS 2TV 수목드라마 ‘슈츠(Suits)’(극본 김정민/연출 김진우/제작 몬스터유니온, 엔터미디어픽처스)가 종영까지 2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슈츠(Suits)’는 스토리, 캐릭터, 연출 등 여러 측면에서 지금껏 본 적 없는 감각적인 드라…

사진제공=‘너도 인간이니’ 방송 화면 캡처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너도 인간이니’ 공승연이 로봇 서강준과 인간 서강준을 동시에 봤다. 말이 안 되는 상황에 입을 다물지 못하며 긴장감을 자아낸 그녀의 모습에 시청률은 6.3%(닐슨코리아, 전국기준)를 기록하며 시청률 상승의 시동을 걸었다.  지난 1…

사진제공=KBS 2TV <1박 2일 시즌3>
[선데이타임즈=김수정 기자]KBS 2TV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연출 유일용/이하 1박 2일)이 대한민국 예능 최초로 판문점에 간다. 최근 4.27 남북 정상회담과 판문점 선언으로 평화를 염원하는 세계의 이목이 한반도에 집중된 가운데 대한민국 대표 예…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11일(월) 광화문 신라스테이에서 K리그 구단 사무국장을 대상으로 하는 '2018 K리그 아카데미 GM과정'을 개최했다. 이번 K리그 아카데미 GM과정은 각 구단의 사무국장을 대상으로 …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성남의 남기일 감독이 5월 “인터파크 이달의 감독”에 선정됐다.  남기일 감독이 이끄는 성남은 5월 한 달간 치른 4경기에서 3승 1패를 거두며, K리그2 우승을 통한 승격 경쟁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성남은 5월의 …

사진제공=KBS 2TV <불후의 명곡>
[선데이타임즈=김수정 기자]가수 정훈희가 <불후의 명곡>에서 국제가요제 당시 에피소드를 공개해 화제다. 1967년 당대 최고의 작곡가인 이봉조와의 인연으로 취입한 노래 ‘안개’로 가요계에 화려하게 데뷔한 정훈희는 이후 ‘꽃밭에서’, ‘무인도’ 등 주…

 K리그2 (챌린지) 2018 15라운드 MVP에 선정된 아산의 한의권 선수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아산의 한의권이 KEB하나은행 K리그2 (챌린지) 2018 15라운드 MVP에 선정되었다.  한의권은 지난 6일(수) 아산 이순신운동장에서 열린 아산과 성남의 KEB하나은행 K리그2 2018 15라운드 경기에 선발 출장했다. 이날 한…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KBS 2TV 수목드라마 ‘슈츠(Suits)’(극본 김정민/연출 김진우/제작 몬스터유니온, 엔터미디어픽처스)가 ‘역대급 위기’라는 강력한 스토리 폭탄을 터뜨렸다. 그러나 단순히 주인공들이 위기를 겪고 열심히 극복하는 것만 보여줄 ‘슈츠(Sui…

[선데이타임즈=김수정 기자]오는 6월 13일 지방선거를 앞두고 연일 스타들의 투표 독려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KBS 2TV 주말드라마 ‘같이 살래요’(극본 박필주, 연출 윤창범, 제작 지앤지프로덕션)에서 호흡을 맞추고 있는 한지혜와 이상우도 투표 독려에 동참했다. …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전북이 5월 한 달간 팬들에게 가장 재미있는 경기를 선사한 “팬 테이스티(FAN-TASTY) 팀”으로 선정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5월에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1 전 경기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실시…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부상으로 월드컵의 꿈을 접을 수 밖에 없었던 이근호가 KBS 해설위원으로 러시아 월드컵에 극적으로 합류한 소감과 각오를 밝혔다.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KBS 중계진으로 최종 합류한 이근호 객원 해설위원이 남다른 각오와 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