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평창]평창 패럴림픽 성화, 원주서 동행의 릴레이 진행

페이지 정보

기자 최고관리자 기자작성일 18-03-07 10:12

본문


[선데이타임즈=김수정 기자]전 세계인의 화합을 이끌어 낼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의 성화가 6일(화) 강원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원주에서 봉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성화봉송은 ‘모두를 빛나게 하는 불꽃(Let Everyone Shine)’이란 슬로건 아래 지난 5일 춘천에 입성하여 전 세계에 강원도의 매력을 소개하고 있다. 
 
이번 동계패럴림픽 성화봉송은 인간의 무한한 잠재력(∞)을 상징하는 숫자 8을 테마로 진행된다. 성화봉송의 총 이동거리는 2018km이며, 이 중 ‘동행’을 의미하는 2인 주자로 구성된 총 800명의 주자가 80km를 봉송한다.

 

이날 성화의 불꽃은 연세대학교 원주 캠퍼스를 찾아 외발자전거를 활용한 이색봉송을 진행하며 이번 패럴림픽의 성공 개최를 염원했다.
 
외발자전거를 활용한 이색봉송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동행’의 의미를 알리고자 마련됐다. 보통 자전거와는 다르게 한 개의 바퀴로 이뤄진 외발자전거는 혼자서는 전진하기 어렵지만 동료들과 함께 손을 맞잡으면 손쉽게 앞으로 나갈 수 있다.
 
성화봉송단은 협동을 통해 앞으로 나아가는 외발자전거 봉송으로 협동의 중요성과 동행의 아름다운 모습을 전 세계에 소개했다.
 
봉송에는 ‘외발자전거 전도사’이자 강원도 원주를 대표하는 외발자전거팀의 대표인 양병석 씨와 강원지역의 소방관 천정덕 씨가 참여해 패럴림픽의 안전과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또한 장애를 이겨내고 배드민턴 선수로 활약 중인 전상호 선수와 2010 밴쿠버 동계패럴림픽 휠체어컬링 선수단 김학성 주장, 88 서울 패럴림픽 사격 은메달리스트인 이정동 선수, 2000년 시드니 패럴림픽 사격 금메달리스트이자 현재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훈련원장으로 활약 중인 정진완 원장, 양궁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커플인 박경모·박성현 부부와 탁구 동메달리스트인 김경아 선수 등 스포츠인과 그룹 씨앤블루의 이정신 씨 등 각 분야의 다양한 사람들이 2인 1조로 짝을 이루어 주자로 함께 뛰며 패럴림픽의 동행의 의미를 전했다.

 

 

4fd3612164c9a2d610824279b078c5b0_1520385086_0324.jpg 

성화의 불꽃은 이날 따뚜경기장을 시작으로 원주문화원과 원주고등학교 등을 지나 남송사거리, 원주시청까지 6.9km(주자봉송 5.4km, 차량이동 1.5km)를 달렸다. 
 
성화의 도착점인 원주시청에서는 17시 30분부터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성화의 도착을 축하하는 행사가 열렸다.
 
축하행사에서는 성화봉송 테마영상 상영과 더불어 ‘상생의 빛 & 희망의 불꽃’ 이란 주제의 모듬북 퍼포먼스와 원주아리아 등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공연 뿐 아니라 시각장애인 남성 보컬그룹 '더 블라인드'의 멋진 하모니가 어우러져 다채로운 무대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행사장에서는 장애인들이 편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전용공간이 마련됐으며 수화 통역 등이 진행돼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기는 장이 됐다.
   
패럴림픽 조직위원회 김주호 기획홍보부위원장은 “이번 봉송은 외발자전거를 통해 동행의 의미를 보여주고, 원주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시간이었다”며 “‘언제나, 어디서나, 함께하는’ 꿈과 열정 그리고 미래를 비춘다는 뜻을 가진 패럴림픽 성화의 불꽃을 더 많은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주에서 봉송을 마친 성화의 불꽃은 7일 동계패럴림픽 개최 도시인 정선에 입성해 불꽃의 행진을 이어간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강지환과 백진희 사이에 알쏭달쏭한 기류가 생긴다. 오늘(5일) 방송되는 KBS 2TV 수목드라마 ‘죽어도 좋아’(극본 임서라/ 연출 이은진, 최윤석/ 제작 와이피플이엔티, 프로덕션H)에서는 강지환(백진상 역)과 백진희(이루다 역)의 오붓한(?…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백진희와 공명의 키스 1초 전, 아찔미묘한 순간이 포착됐다. 내일(5일) 방송되는 KBS 2TV 수목드라마 ‘죽어도 좋아’(극본 임서라/ 연출 이은진, 최윤석/ 제작 와이피플이엔티, 프로덕션H)에서는 백진희(이루다 역)와 공명(강준호 역)의 …

[선데이타임즈=임한철 기자]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은 3일(월)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제7차 이사회를 열어 ▲아산무궁화의 시민구단 전환에 대한 유예기간 부여, ▲아시안컵 대표팀 조기소집 요청에 대한 승인, ▲부정-불법행위에 대한 신고 …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된 경남의 말컹 선수
[선데이타임즈=임한철 기자]어제(3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8 KEB하나은행 K리그 대상 시상식’에서 올 시즌 K리그를 화려하게 수놓은 영광의 주인공들이 발표됐다.  K리그를 빛낸 최고의 별인 K리그1 ‘최우수선수(MVP)’에는 경남의 …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은 오늘(29일) 축구회관 2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 이 날 교육에서는 심폐소생술과 하임리히법(기도에 이물질이 걸려 질식상태에 빠졌을 때 실시…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강지환의 도끼병이 제대로 발동 걸렸다. 어제(29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죽어도 좋아’(극본 임서라/ 연출 이은진, 최윤석/ 제작 와이피플이엔티, 프로덕션H)‘ 15, 16회에서는 이루다(백진희 분)가 자신을 좋아한다고 착각한 …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K리그2 FC안양(구단주 최대호 안양시장)의 제 5대 감독으로 김형열 감독(55)이 선임됐다. FC안양구단주인 최대호 안양시장은 29일(목) 오전(10:00) 안양시청사 접견실에서 FC안양 제5대 신임감독으로 김형열 감독을 선임해 임…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죽어도 좋아’에서 백진희가 ‘이루다 어록’으로 불릴 만큼 찰떡같은 명대사를 탄생시키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부르고 있다.KBS 2TV 수목드라마 ‘죽어도 좋아’(극본 임서라/ 연출 이은진, 최윤석/ 제작 와이피플이엔티, 프로덕션H)에서 백진희는…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최고의 이혼’ 차태현의 진심은 배두나에게 닿을까?. KBS 2TV 월화드라마 ‘최고의 이혼’(극본 문정민/연출 유현기/제작 몬스터유니온, 더아이엔터테인먼트)이 종영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결혼이 정말 사랑의 완성일까?”라는 물음에서 시작한…

[선데이타임즈=조한별 기자]KBS 2TV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극본 김사경, 연출 홍석구, 제작 DK E&M)’ 속 유이-이장우의 안타까운 이별이 애틋함을 자아내고 있는 가운데 이를 둘러싼 갈등이 최고조에 달하며 긴장감을 선사하고 있다. 오는 24…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호주, 우즈베키스탄과의 평가전에서 맹활약한 국가대표팀 주축 선수들이 K리그로 돌아온다.  24일(토)부터 재개되는 K리그1 37라운드와 28일(수) 열리는 K리그2 준플레이오프에서 ‘벤투호’ 출신 선수들이 펼칠 활약을 지켜보는 것이 …

[선데이타임즈=조한별 기자]지난 8일 첫 방송 된 KBS2 ‘모두하우스’는 우리나라에 온 외국인 교환학생들이 함께 셰어하우스에서 살아가는 모습을 담은 관찰 리얼리티로, 여행이 아닌 진짜 ‘한국살이’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외국인 친구들과 그들을 돕는 도슨트 문세윤, 김동현…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180도 달라진 강지환과 박솔미의 아찔한 만남이 포착됐다. 독특한 재미와 공감 포인트로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는 KBS 2TV 수목드라마 ‘죽어도 좋아’(극본 임서라/ 연출 이은진, 최윤석/ 제작 와이피플이엔티, 프로덕션H) 지난 주 방송에서…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KBS 2TV 월화드라마 ‘최고의 이혼’(극본 문정민/연출 유현기/제작 몬스터유니온, 더아이엔터테인먼트)은 사랑과 관계의 본질을 찾아나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가장 가까운 것처럼 느껴지는 부부 사이에도 배려가 필요하고, 서로가 타인임을 인…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은 15일 'KEB하나은행 K리그 2018 대상 시상식' 개인상 후보선정위원회를 열어 올 시즌 최우수감독상, 최우수선수상(MVP), 영플레이어상, 베스트11 후보를 선정했다.  후보선정위원회는 각 구단들이…

[선데이타임즈=김수정 기자]강지환과 백진희, 두 사람의 목숨이 함께 위태로워진다? 독특한 소재와 코믹한 에피소드로 첫 방송부터 인기화제작으로 등극한 KBS 2TV 수목드라마 ‘죽어도 좋아’(극본 임서라/ 연출 이은진, 최윤석/ 제작 와이피플이엔티, 프로덕션H)…

[선데이타임즈=김수정 기자]‘땐뽀걸즈’가 박세완, 장동윤, 이주영, 주해은, 신도현, 이유미, 김수현의 메인포스터를 공개했다. 거제도 바닷가에 가득 핀 웃음꽃이 이 구역의 청정 스토리를 기대케 한다. 오는 12월 3일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땐뽀걸즈…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최고의 이혼’ 배두나와 이종혁의 묘한 기류가 포착됐다. KBS 2TV 월화드라마 ‘최고의 이혼’(극본 문정민/연출 유현기/제작 몬스터유니온, 더아이엔터테인먼트)이 커다란 전환점을 맞았다.  이혼 후에도 동거를 이어가던 조석무(차태현…

[선데이타임즈=김수정 기자]그룹 아스트로가 ‘아미고TV’에서 흥과 웃음 가득한 모습을 보여줬다. 아스트로는 11월 12일(월) 올레tv 모바일에서 방영되는 ‘아이돌에 미치고, 아미고 TV 시즌 4(이하 아미고TV)’에 출연한다. 최근 진행된 ‘아미고TV’ 녹화…

인교진과 이병준의 살얼음판 걷는 긴급회의가 시작된다. KBS 2TV 수목드라마 ‘죽어도 좋아’(극본 임서라/ 연출 이은진, 최윤석/ 제작 와이피플이엔티, 프로덕션H)‘는 지난 3, 4회 방송에서 MW치킨의 내부 기밀문서가 전 직원들에게 유출되는 사건이 발생, 회사 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