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박형식, 이제 도발까지 할 줄 아는 가짜 변호사

페이지 정보

기자 최고관리자 기자작성일 18-05-17 11:17

본문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슈츠(Suits)’ 박형식, 이제 도발까지 할 줄 안다. KBS 2TV 수목드라마 ‘슈츠(Suits)’(극본 김정민/연출 김진우/제작 몬스터유니온, 엔터미디어픽처스)는 두 멋진 남자의 브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다. 그러나 두 남자를 따로 떼어서 생각하면 방향이 달라진다. 가짜 변호사 박형식(고연우 역) 입장에서 ‘슈츠(Suits)’는 일종의 성장드라마라 할 수 있다.

 

5월 16일 방송된 ‘슈츠(Suits)’ 7회는 이 같은 고연우의 변화, 성장이 여러 측면에서 두드러지게 돋보인 회차였다. 제법 변호사답게 사건과 마주할 수 있게 됐고, 어느덧 진짜 변호사보다 더 사건의 핵심을 꿰뚫어 볼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자신의 정체를 의심하며 압박해오는 적에게 끌려 다니는 대신, 거꾸로 툭툭 도발까지 하며 발톱까지 드러낼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날 고연우는 크게 두 가지 사건과 마주했다. 하나는 어쩌면 자신의 상황과 똑같다고 할 수 있는 학력위조 사건이었고, 다른 하나는 자신의 멘토인 최강석의 과거 사건이다. 물론 학력위조 건은 의뢰를 받아 착수한 일이고, 최강석의 과거는 고연우가 호기심에서 시작한 일이다. 그러나 이 두 사건은 절묘하게 엮이며, 시청자로 하여금 고연우의 변화와 성장을 임팩트 있게 느끼게 했다.

 

1ee7d674dca9764d282f95b3fc62c170_1526523372_2922.jpg 

학력위조 사건을 파헤치던 고연우는 자신의 정체를 의심하는 채근식(최귀화 분)과 마주했다. 채근식은 고연우에게 “넌 가짜니까”라고 말했다. 고연우로서는 심장이 철렁할 수밖에 없는 상황. 고연우는 의연하게 치고 나갔다. 조목조목 채근식 말을 받아 치며 의심을 봉쇄했다.

 

고연우의 도발은 또 있었다. 과거를 걷어내지도, 드러내지도 못하고 있는 최강석을 향해 핵심적인 직언을 한 것이다. 고연우는 천재적인 기억력을 이용해 최강석의 과거 사건을 빠짐없이 파악했고, 그가 과거 믿고 따르던 선배로부터 억울하게 증거인멸을 당했다는 것을 간파했다. 그리고 망설이는 최강석을 향해 칼을 뽑아 들어야 할 때라고 기죽지 않고 되물은 것이다.

 

고연우는 최강석과 채근식을 향해 도발을 했다. 정체가 들통날까 끌려 다니던 초반 고연우와는 달라진 모습이다. 이 같은 고연우의 변화는 로펌, 특히 최강석에게 큰 영향을 미칠 것이 분명하다. 당장 닥친 과거 사건만 해도 고연우의 직언으로 최강석의 행동 노선이 달라질 가능성이 농후하다.

 

1ee7d674dca9764d282f95b3fc62c170_1526523404_5151.jpg 

고연우처럼 특징이 뚜렷한 캐릭터는 초반 강렬한 임팩트를 남길 수 있다. 그러나 스토리와 맞물려 변화하는 모습을 담아내기란 쉽지 않다. 시청자에게 초반 캐릭터의 잔상이 길게 남을 확률이 높기 때문. 이런 의미에서 고연우는 직접 연기하는 배우에게는 결코 쉽지 않은 과제와도 같다.

 

박형식은 이렇게 쉽지 않은 고연우를 탁월한 캐릭터 표현력, 치밀한 분석력, 뛰어난 강약조절, 감각적이고 탄력적인 연기력으로 그려내고 있다. 단순히 ‘멋지다’가 아니라 ‘멋진데 도전적이다’, ‘멋진데 남자답다’, ‘멋진데 변화하고 성장한다’ 등 다각적인 캐릭터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진제공=‘같이 살래요’ 방송 화면 캡처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같이 살래요’ 여회현이 부모님을 헤어지게 하자며 자신을 회유하는 김권에게 “앞으로 형이라고 불러”라며 서열을 바로잡았다. 흥미진진한 전세 역전에 시청률은 29.1%(닐슨 코리아, 전국 기준)를 나타내며 주말드라마, 동시간대 부동의 1위 자리…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샌드위치 연휴와 함께 찾아온 올 시즌 두 번째 ‘K리그2 먼데이 나이트 풋볼’이 21일 저녁 안산과 부산에서 펼쳐진다. ‘K리그2 먼데이 나이트 풋볼’은 주말만으론 축구가 부족한 K리그 팬들은 물론, 한 주의 시작을 상쾌하게 맞고 싶…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김현주와 라미란이 김명민에게 폭탄선언을 한다. 오늘(21일) 밤 10시 15회가 방송되는 KBS 2TV ‘우리가 만난 기적’(극본 백미경/ 연출 이형민/ 제작 에이스토리)에서 송현철(김명민 분)을 둘러싼 첨예한 대립을 이어오고 있는 선혜진(김…

박준금, 남해에서 한국 무용 배워… ‘무용학도’ 자태 뽐내김영란·홍여진, 댄스스포츠 ‘차차차’ 도전… 춤 실력은 과연?‘150년’ 비법 담긴 홍여진 표 일본식 우동 맛은?! 홍여진, 남해 살이 소감 전해 “가족처럼 함께해준 관계 평생 갔으면” [선데이타임즈=김…

플러스스타디움상_경남FC(창원축구센터)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은 KEB하나은행 K리그1 1~13라운드간의 관중 동원 성과와 그라운드 관리상태, 마케팅 성과를 평가하여 ▲풀 스타디움(Full Stadium)상 ▲플러스 스타디움(Plus Stadium)상 ▲그린…

[선데이타임즈=김언지]‘슈츠(Suits)’ 장동건, 박형식이 하면 사이다도 뻔하지 않다. KBS 2TV 수목드라마 ‘슈츠(Suits)’(극본 김정민/연출 김진우/제작 몬스터유니온, 엔터미디어픽처스)에는 갖고 싶을 만큼 멋진 두 남자가 있다. 전설의 변호사 최강석(장동건…

사진제공=몬스터유니온, 엔터미디어픽처스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슈츠(Suits)’ 장동건 박형식이 땀을 흘리며, 남자들만의 대화를 나눈다. KBS 2TV 수목드라마 ‘슈츠(Suits)’(극본 김정민/연출 김진우/제작 몬스터유니온, 엔터미디어픽처스)는 결국 두 남자의 이야기다. 완벽해서 멋진 두…

스타쉽(보나), 콘텐츠Y(이지훈), 샛별당엔터테인먼트(고원희), 화이브라더스코리아(전수진), 서은아(서은아)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보나, 이지훈, 고원희 전수진, 서은아가 KBS 새 수목드라마 ‘당신의 하우스헬퍼’에서 만난다.  7월 방송 예정인 KBS 2TV 새 수목드라마 ‘당신의 하우스헬퍼’(극본 김지선, 연출 전우성, 임세준)는 완벽한 남자 하우스헬퍼 김지…

‘해투3’ 소유진, “백종원 메뉴로 미안함 정도 알 수 있어“ 백종원 표 화해 시그널 공개!‘해투3’ 소유진, “백종원, 미안하면 아침부터 육수 우려내” 웃음 빵~‘해투3’ 소유진, 애교 듬뿍! 다둥이 워킹맘의 사랑스러운 사과 법 공개! ‘눈길’ [선데이타임즈…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슈츠(Suits)’ 박형식, 이제 도발까지 할 줄 안다. KBS 2TV 수목드라마 ‘슈츠(Suits)’(극본 김정민/연출 김진우/제작 몬스터유니온, 엔터미디어픽처스)는 두 멋진 남자의 브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다. 그러나 두 남자를 따로 떼어서…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해피투게더3-야간매점 리턴즈’에서 소유진-강주은-별-기은세가 찰진 손맛과 매서운 입담을 뽐내며 3년만에 돌아온 ‘야간매점’을 들썩이게 했다. 그야말로 카리스마 여걸 4인방의 화력이 제대로 뿜어져 나올 예정이다.  시청자들의 든든한 …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김명민은 정한용의 검은 계략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늘(15일) 밤 10시 14회 방송을 앞두고 있는 KBS 2TV ‘우리가 만난 기적’(극본 백미경/ 연출 이형민/ 제작 에이스토리)에서 …

사진제공=에이스토리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오늘(14일) 밤 10시 13회 방송을 앞둔 KBS 2TV ‘우리가 만난 기적’(극본 백미경/ 연출 이형민/ 제작 에이스토리)에서 송현철(김명민 분)과 선혜진(김현주 분), 조연화(라미란 분)의 불편한 점심 식사 현장이 포착됐다. 앞…

[선데이타임즈=김수정 기자]KBS 2TV ‘우리가 만난 기적’(극본 백미경/ 연출 이형민/ 제작 에이스토리)에서 송현철(김명민 분)의 두 아내 선혜진(김현주 분), 조연화(라미란 분)를 두고 온오프라인에서 거센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어 화제다. 앞서 지난 방송…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같이 살래요’ 유동근이 장미희와의 연애를 결심하며 신중년 커플의 연애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이에 시청률은 30.7%(닐슨 코리아, 전국 기준)를 나타내며 주말드라마, 동시간대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켰다.지난 13일 방송된 KBS 2TV 주…

사진제공=KBS 2TV 수목드라마 <슈츠(Suits)>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슈츠(Suits)’ 장동건 박형식 역대급 케미, 다 이유가 있었다. KBS 2TV 수목드라마 ‘슈츠(Suits)’(극본 김정민/연출 김진우/제작 몬스터유니온, 엔터미디어픽처스) 가장 큰 매력포인트는 뭐니뭐니해도 두 멋진 남자가 펼치…

사진제공=에이스토리
[선데이탕미즈=김언지 기자]김명민과 김현주의 애절한 백허그가 포착됐다. 오늘(14일) 밤 10시 방송되는 KBS 2TV ‘우리가 만난 기적’(극본 백미경/ 연출 이형민/ 제작 에이스토리)에서 송현철(김명민 분)과 선혜진(김현주 분)의 복잡 미묘한 로맨스를 예고해 기대감…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오는 6월 4일 첫 방송되는 ‘너도 인간이니’가 인공지능(A.I.) 로봇 서강준과 공승연의 로보맨스(Robot+Romance)를 기대케 하는 커플 포스터를 공개했다.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너도 인간이니’(극본 조정주, 연출…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전북이 4월 한달 간 팬들에게 가장 재미있는 경기를 선사한 “팬 테이스티(FAN-TASTY)” 팀으로 선정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4월에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1 전 경기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실시…

수원 FC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축구팬들의 월요병을 달래줄 ‘먼데이 나이트 풋볼’이 오는 14일부터 시작된다. KEB하나은행 K리그2 2018 11라운드 수원FC-안산, 부천-아산경기를 시작으로, K리그2의 월요일 야간 경기가 본격적으로 개최된다.  주말만으론 축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