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박형식, 이제 도발까지 할 줄 아는 가짜 변호사

페이지 정보

기자 최고관리자 기자작성일 18-05-17 11:17

본문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슈츠(Suits)’ 박형식, 이제 도발까지 할 줄 안다. KBS 2TV 수목드라마 ‘슈츠(Suits)’(극본 김정민/연출 김진우/제작 몬스터유니온, 엔터미디어픽처스)는 두 멋진 남자의 브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다. 그러나 두 남자를 따로 떼어서 생각하면 방향이 달라진다. 가짜 변호사 박형식(고연우 역) 입장에서 ‘슈츠(Suits)’는 일종의 성장드라마라 할 수 있다.

 

5월 16일 방송된 ‘슈츠(Suits)’ 7회는 이 같은 고연우의 변화, 성장이 여러 측면에서 두드러지게 돋보인 회차였다. 제법 변호사답게 사건과 마주할 수 있게 됐고, 어느덧 진짜 변호사보다 더 사건의 핵심을 꿰뚫어 볼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자신의 정체를 의심하며 압박해오는 적에게 끌려 다니는 대신, 거꾸로 툭툭 도발까지 하며 발톱까지 드러낼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날 고연우는 크게 두 가지 사건과 마주했다. 하나는 어쩌면 자신의 상황과 똑같다고 할 수 있는 학력위조 사건이었고, 다른 하나는 자신의 멘토인 최강석의 과거 사건이다. 물론 학력위조 건은 의뢰를 받아 착수한 일이고, 최강석의 과거는 고연우가 호기심에서 시작한 일이다. 그러나 이 두 사건은 절묘하게 엮이며, 시청자로 하여금 고연우의 변화와 성장을 임팩트 있게 느끼게 했다.

 

1ee7d674dca9764d282f95b3fc62c170_1526523372_2922.jpg 

학력위조 사건을 파헤치던 고연우는 자신의 정체를 의심하는 채근식(최귀화 분)과 마주했다. 채근식은 고연우에게 “넌 가짜니까”라고 말했다. 고연우로서는 심장이 철렁할 수밖에 없는 상황. 고연우는 의연하게 치고 나갔다. 조목조목 채근식 말을 받아 치며 의심을 봉쇄했다.

 

고연우의 도발은 또 있었다. 과거를 걷어내지도, 드러내지도 못하고 있는 최강석을 향해 핵심적인 직언을 한 것이다. 고연우는 천재적인 기억력을 이용해 최강석의 과거 사건을 빠짐없이 파악했고, 그가 과거 믿고 따르던 선배로부터 억울하게 증거인멸을 당했다는 것을 간파했다. 그리고 망설이는 최강석을 향해 칼을 뽑아 들어야 할 때라고 기죽지 않고 되물은 것이다.

 

고연우는 최강석과 채근식을 향해 도발을 했다. 정체가 들통날까 끌려 다니던 초반 고연우와는 달라진 모습이다. 이 같은 고연우의 변화는 로펌, 특히 최강석에게 큰 영향을 미칠 것이 분명하다. 당장 닥친 과거 사건만 해도 고연우의 직언으로 최강석의 행동 노선이 달라질 가능성이 농후하다.

 

1ee7d674dca9764d282f95b3fc62c170_1526523404_5151.jpg 

고연우처럼 특징이 뚜렷한 캐릭터는 초반 강렬한 임팩트를 남길 수 있다. 그러나 스토리와 맞물려 변화하는 모습을 담아내기란 쉽지 않다. 시청자에게 초반 캐릭터의 잔상이 길게 남을 확률이 높기 때문. 이런 의미에서 고연우는 직접 연기하는 배우에게는 결코 쉽지 않은 과제와도 같다.

 

박형식은 이렇게 쉽지 않은 고연우를 탁월한 캐릭터 표현력, 치밀한 분석력, 뛰어난 강약조절, 감각적이고 탄력적인 연기력으로 그려내고 있다. 단순히 ‘멋지다’가 아니라 ‘멋진데 도전적이다’, ‘멋진데 남자답다’, ‘멋진데 변화하고 성장한다’ 등 다각적인 캐릭터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프로축구 광주FC가 브라질 특급 공격수 윌리안을 영입하며 화력을 보강했다. 광주는 18일 그리스 1부리그서 활약한 브라질 출신 공격수 윌리안(25·Willyan da silva barbosa)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윌리안은 토리노F…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프로축구 K리그2 FC안양(구단주 최대호 안양시장)이 호주 출신 수비수 딜런 폭스(Dylan James Fox)를 아시아쿼터로 영입했다. 안양은 올 시즌 구단의 네 번째 외국인 선수로 호주 국적의 딜런 폭스를 선택했다.  지난 201…

[선데이타임즈=김수정 기자]KBS 예능 <1박2일>이 위기에 놓였다. KBS는 최근 불법 촬영과 유포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가수 정준영을 모든 프로그램에서 출연 정지시킨데 이어, 당분간 <1박 2일> 프로그램의 방송 및 제작을 중단하기로 결정했…

[선데이타임즈=김수정 기자]‘닥터 프리즈너’의 천재 의사 남궁민의 집도현장이 포착됐다. 마치 오케스트라 지휘자처럼 수술실을 완벽하게 장악한 그의 카리스마가 심박수를 상승시킨다.오는 20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KBS 새 수목드라마 ‘닥터 프리즈너’(연출 황인혁, 극본…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왜그래 풍상씨' 유준상이 우여곡절 끝에 간 이식 수술을 받았다. 그에게 간을 공여해 준 사람은 바로 이시영과 전혜빈. 맞는 것 하나 없던 두 쌍둥이는 의기투합해 유준상 몰래 간을 내어주는 것을 성공했고 뿐만 아니라 서로에 대한 진심을 확인하…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왜그래 풍상씨’ 이시영이 사랑하는 동생 이창엽의 의식불명 상태를 알게 된 후 충격을 받는다. 전혜빈과 착잡한 표정으로 대화를 나누고 있는 그녀의 모습이 묘한 불안감을 증폭시키는 가운데 과연 이창엽이 깨어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KBS …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KBS 2TV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극본 김사경, 연출 홍석구, 제작 DK E&M)’의 이장우가 최수종의 누명을 밝혀낸 가운데, 다시 한 번 자체 최고시청률을 경신했다. 지난 9일(토) 방송된 99,100회에서 각각 37…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닥터 프리즈너’ 권나라의 베일에 쌓인 듯 비밀스러운 분위기가 담긴 현장 스틸컷이 대방출됐다. 오는 20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KBS 새 수목드라마 ‘닥터 프리즈너’(연출 황인혁, 극본 박계옥, 제작 지담)측이 11일 극중 정신과…

[선데이타임즈=김수정 기자]제목부터 심상치 않은 초밀착 리얼 오피스 드라마 ‘회사 가기 싫어’에서 ‘한다스’ 군단의 열정 에너지가 폭발한 첫 대본 연습 현장을 공개했다. 오는 4월 9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KBS 2TV 드라마 ‘회사 가기 싫어’(극본 박소…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K리그 산하 유소년팀들의 연중리그 ‘2019 아디다스 K리그 주니어’가 오는 9일 개막한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주최하는 K리그 주니어는 구단들에게 우수 선수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환경을 마련하고, 나아가 …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최근 증가하고 있는 베트남에서의 K리그 중계 수요에 대응하고자 온라인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맹은 지난 2018년 5월부터 매 라운드 1경기씩 선정해 프로축구연맹 인터넷 홈페이지를…

[선데이타임즈=윤석문 기자]부산아이파크가 수원FC를 상대로 분위기 반전을 노린다. 부산은 오는 3월 9일(토) 오후 1시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수원FC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2 2019 2라운드 경기를 펼친다. 부산은 지난 홈 개막전에서 쓰디쓴 보약을 먹었다. 올 시즌 …

[선데이타임즈=김수정 기자]‘단 하나의 사랑’ 팀의 드라마 성공 기원 등반 인증샷이 공개됐다. 오는 5월 방송 예정인 드라마 KBS 2TV ‘단, 하나의 사랑’(극본 최윤교/연출 이정섭/제작 빅토리콘텐츠, 몬스터유니온) 팀이 본격적인 촬영을 앞두고 등산으로 끈…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왜그래 풍상씨' 유준상이 간 이식 수술 직전 증발해버린 엄마 이보희로 인해 충격에 빠졌다. 이 가운데 그의 자식 같은 막내 이창엽이 조직 간의 싸움에서 중상을 입고 의식불명 상태에 빠졌다가 결국 심정지 상태까지 이르러 안방극장에 충격의 2연…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글로벌 브랜드 쉐보레가 인천유나이티드 프로축구단(이하 인천 구단)의 공식 파트너가 되어, 지역 시민과 함께 인천 구단의 올 시즌 선전을 응원한다.  6일 인천 구단 전달수 대표이사와 한국지엠 영업본부 최상기 상무를 비롯한 관계자들은 …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화끈한 골 잔치로 리그 시작을 알린 ‘하나원큐 K리그1 2019’ 1라운드의 MVP는 서울의 황현수로 선정됐다. 황현수는 지난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19 1라운드 포항과의 홈경기에서 수비수로 선발 출전해…

[선데이타임즈=김수정 기자]3월 8일 방송되는 KBS 1TV ‘TV는 사랑을 싣고’에 1996년 드라마 ‘신세대 보고서 어른들은 몰라요’로 데뷔해, 2002년 드라마 ‘야인시대’ 청년 김두한 역으로 큰 사랑을 받은 배우 안재모가 출연한다.안재모는 ‘TV는 사랑을 싣고’…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왜그래 풍상씨’ 이창엽이 조폭 싸움에 휘말려 의식을 잃고 피를 흘리는 충격적인 모습이 공개됐다. 장남 유준상이 간암 투병으로 목숨이 위태로운 가운데 막내 이창엽마저 병원 응급실에 긴급 후송돼 산소호흡기에 의지하고 있어 향후 전개에 관심이 쏠…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은 K리그의 글로벌 컨텐츠 강화를 위해 ‘K LEAGUE UNITED’(홈페이지: www.kleagueunited.com)와 함께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국내에 거주하는 K리그…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전국에 내려앉은 미세먼지도 K리그 개막을 기다려온 팬들의 열정을 막을 수 없었다.  지난 주말 치러진 K리그1 1라운드에서는 6경기 총 유료관중 79,355명, 경기당 평균 유료관중 13,226명이 입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K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