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추석특집극 '옥란면옥', 웃음과 감동으로 훈훈한 연휴의 마무리 기대

페이지 정보

기자 최고관리자 기자작성일 18-09-20 18:00

본문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연기 장인 신구와 김강우가 냉면부자(父子)로 만나 화제를 모으고 있는 KBS 2TV 추석특집극 ‘옥란면옥’의 따뜻한 감성이 묻어나는 포스터가 전격 공개됐다.

 

추석 연휴의 마지막을 장식할 ‘옥란면옥’(극본 조용, 연출 김정현, 제작 오형제)은 70년 동안 평양냉면 외길 인생을 살아온 아흔이 다된 아버지 달재(신구)와 냉면에서 벗어나 서울로 뜨고 싶은 마흔이 다된 노총각 아들 봉길(김강우)의 부자전쟁을 그린 코믹휴먼드라마로, KBS가 오랜만에 선보이는 추석특집극이다.

 

오늘(20일) 공개된 포스터엔 냉면의 전통을 지키려는 달재와 옥란면옥을 어떻게든 접고 싶은 봉길의 ‘전쟁’과도 같은 일상과는 달리, 카메라를 향해 다정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부자의 모습이 담겼다. 또한, 옥란면옥에 변화의 바람을 일으킬 영란(이설)까지 함께 하면서, 아름다운 추억이 담긴 한 장의 행복한 가족사진 같은 느낌을 준다.

 

이처럼 평화로워 보이는 한적한 마을의 옥란면옥을 운영하고 있는 달재와 봉길 부자. 그러나 지난 주 공개된 티저영상에 따르면, 달재는 “제발”을 울부짖으며 눈물의 기도를 올릴 만큼 옥란면옥이 지긋지긋한 인물이다. 그도 그럴 것이 아버지가 풍을 맞고 반신을 못 쓰고 몸져눕게 된 후, 매일 새벽 5시부터 냉면만 만들어왔건만, 반죽도, 육수도 아버지의 성에 차지 않으니 나이 40줄에도 매일 아버지의 타박을 받는다. 설상가상, 단골은 떨어져 나가고, 옥란면옥은 파리만 날린다.

 

아들을 타박하는 달재에게도 사정은 있다. 평안도 출신으로 13살 때부터 유명한 냉면집에 얹혀살며 일을 배웠고, 피난 내려와 냉면집을 차렸다. 그렇게 70년을 냉면으로만 산 냉면 장인이다. 이러니 냉면에 관해서라면 까다로울 수밖에. 그러나 아무리 가르쳐도 아들이 만드는 냉면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이런 아버지도 의문의 여인 영란이 옥란면옥에 입성하면서 변화하게 된다.

 

오랜만에 KBS 드라마로 컴백한 배우 신구와 김강우가 믿고 보는 연기와 쫀쫀한 호흡으로 보여줄 부자전쟁뿐 아니라, 냉면 먹방, 액션, 로맨스 등 다채로운 스토리로 추석 안방극장을 따뜻하게 물들일 ‘옥란면옥’. 제작진은 “평양냉면과 통일에 집착하는 아버지, 그런 아버지가 지긋지긋하다면서도 떠나지 못하는 아들을 통해 실향민, 그리고 한반도에서 함께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따뜻하고 유쾌하고 그리고자 한다”며 “추석 연휴의 마지막 날인 26일, 웃음과 감동으로 연휴를 마무리할 수 있는 드라마다. 기대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옥란면옥’은 올초 ‘저글러스’로 새로운 로맨스의 장을 열었던 조용 작가와 김정현 감독이 다시 뭉친 작품이다. 오는 추석 연휴의 마지막 날인 26일 수요일 밤 10시, 2회 연속 방송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배우 장동윤이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땐뽀걸즈’ 출연을 확정지었다. 이에 앞서 출연 소식을 알린 땐뽀걸즈 6인방 박세완, 이주영, 주해은, 신도현, 이유미, 김수현과 함께 댄스스포츠의 매력에 빠져들 예정이다.  ‘땐뽀걸즈’(극…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9월의 K리그에서 가장 재미있는 경기를 펼친 팀은 울산 현대였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9월에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1 전 경기를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울산은 평균 APT 1위 (30분 …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방송인 박지윤과 딸 최다인 양(9세)이 핀란드로 출국하며 KBS 2TV 신규 프로그램 ‘잠시만 빌리지’가 촬영에 돌입했다. ‘잠시만 빌리지’는 해외에서 살아보는 콘셉트의 프로그램으로, 현재 가수 조정치·정인 부부와 딸 조은 양(19개…

박준태(전남) 선수<사진=프로축구연맹>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한국프로축구연맹 상벌위원회(이하 ‘상벌위’)는 15일(월) 제17차 상벌위원회의 2차 기일을 속행하여 강원FC에 대한 징계를 의결하고, 이어 제18차 상벌위원회를 개최하여 박준태(전남)에 대한 징계를 의결했다.  강원FC에는 조태룡 …

[선데이타임즈=손호석 기자]1983년 ‘잃어버린 30년’으로 이산가족의 슬픔을 노래해 국민의 심금을 울렸던 설운도. 애절한 가사와 절절한 보이스로 데뷔와 동시에 스타덤에 오른 설운도가 <2018 TV는 사랑을 싣고> 세 번째 게스트로 출연한다.  K…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KBS 2TV 추석 파일럿 예능으로 방송되었던 <옥탑방의 문제아들>이 다음 달 정규 편성된다.   지난 추석 연휴 25일, 26일 2회에 걸쳐 첫 선을 보였던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김용만, 송은이,…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은 10월에 두 차례 열리는 국가대표 A매치 평가전 경기장에서 K리그 MD상품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K리그 전구단의 인기 MD상품을 한 자리에 모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선…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아이돌 전문 예능프로그램 '아미고(아이돌에 미치고, 아미고 TV)'가 시즌4 라인업을 공개했다. 올레 tv 모바일의 아이돌 전문 웹 예능프로그램 '아미고4'가 15일 첫 방송을 앞두고 시즌4 라인업을 오픈했다. 뉴이스트W·데이식스·아…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전북이 오늘(7일) 울산문수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1 2018 32라운드 울산과의 원정경기에서 2대2 무승부를 거두며 올 시즌 K리그1 우승을 차지했다. 전북은 1대2로 뒤지던 후반 추가시간, 손준호가 얻어낸 페널티킥을 이동국이 …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국내 프로스포츠 구단 최초로 경기 현장에서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지진 대피 모의훈련이 관람객과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 속에 실시됐다. 지난 6일 오후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은 대전 시티즌과 함께 대전월드컵경…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연맹’)은 음주운전 교통사고로 법원서 유죄를 선고받은 박준태 선수(전남)에 대해 상벌위원회 개최를 통한 징계에 앞서, K리그 공식경기 출장을 60일간 금하는 활동정지 조치를 내린다고 밝혔다. 박준태는 올해 6월…

[선데이타임즈=조한별 기자]배우 진예솔이 ‘비켜라 운명아’에서 최고의 런웨이를 꿈꾸는 흙수저 디자이너로 변신한다. 진예솔은 KBS 1TV 새 일일드라마 '비켜라 운명아'(연출 곽기원, 극본 박계형)에서 어려운 가정환경에도 굴하지 않고 패션 디자이너로서의 성공을…

[선데이타임즈=조한별 기자]배우 이엘에게 ‘최고의 이혼’은 공감할 수 있는 드라마다. 독보적인 마스크와 개성 있는 연기로 대중을 사로잡은 배우. 영화 ‘내부자들’, 드라마 ‘도깨비’, ‘화유기’ 등 강렬하고 섹시한 캐릭터로 자신을 각인시킨 배우. 바로 이엘의 …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대전의 고종수 감독이 지난 8월에 이어 9월에도 “인터파크 이달의 감독”에 선정됐다.  고종수 감독의 대전 시티즌은 9월에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2 2018 5경기에서 4승 1무를 거두며 압도적인 모습을 보였다. 지난 8월의 3승…

 K리그1 (클래식) 2018 31라운드 MVP에 선정된 포항의 이진현 선수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소집 명단에 이름을 올린 이진현(포항)이 KEB하나은행 K리그1 (클래식) 2018 31라운드 MVP에 선정되었다.이진현은 지난 9월 30일(일) 포항 스틸야드에서 펼쳐진 포항과 대구의 KEB하나은행 K리그1 2018 …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오는 10월 8일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최고의 이혼’(극본 문정민/연출 유현기/제작 몬스터유니온, 더아이엔터테인먼트)은 '결혼은 정말 사랑의 완성일까?'라는 물음에서 시작해, 사랑, 결혼, 가족에 대한 남녀의 생각 차이를…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수원의 이병근 감독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AFC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을 앞두고 수원의 이병근 감독과 가시마의 사리치 감독이 기자회견을 통해 4강전 경기를 앞둔 각오을 밝혔다. 먼저 수원의 이병근 감독대행은 1차전을 앞두고 “우리는 지난 8강전에서 어렵게 전북을 이기고 7…

[선데이타임즈=김수정 기자]오는 10월 8일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최고의 이혼’(극본 문정민/연출 유현기/제작 몬스터유니온, 더아이엔터테인먼트)은 '결혼은 정말 사랑의 완성일까?'라는 물음에서 시작해, 사랑, 결혼, 가족에 대한 남녀의 생각 차이를…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국내 프로스포츠 구단 최초로 경기 현장에서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지진 대피 모의훈련이 열린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과 한국프로스포츠협회(이하 협회), 대전 시티즌은 10월 6일(토),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지진 …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KBS ‘1 대 100’에 출연한 방송인 황혜영이 결혼 생활 중 가출을 한 적이 있다고 밝혀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다.    이는 KBS 2TV 퀴즈프로그램 ‘1 대 100’에서 언급한 것으로, 이날 MC가 “남편의 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