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KEB하나은행 K리그1 2018 MVP, 말컹(경남)

페이지 정보

기자 최고관리자 기자작성일 18-12-04 09:25

본문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된 경남의 말컹 선수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된 경남의 말컹 선수

[선데이타임즈=임한철 기자]어제(3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8 KEB하나은행 K리그 대상 시상식’에서 올 시즌 K리그를 화려하게 수놓은 영광의 주인공들이 발표됐다.

 

K리그를 빛낸 최고의 별인 K리그1 ‘최우수선수(MVP)’에는 경남의 말컹이 선정됐다. 말컹은 K리그1 각 팀 주장(30%) - 감독(30%) - 기자단(40%) 투표로 치러진 MVP 투표에서 100점 만점의 환산점수 중 55.04점을 받아, 32.13점을 받은 전북의 이용을 제치고 MVP의 영예를 차지했다. 올 시즌 26골로 득점왕을 차지한 데 이은 겹경사다. 또한 말컹은 작년 K리그2 MVP를 차지한 데 이어 올해에는 K리그1 MVP를 차지하며, K리그2와 K리그1 MVP를 모두 석권한 최초의 선수가 됐다.

 

K리그1에서 맹활약한 23세 이하 선수에게 수여되는 영플레이어상은 울산의 한승규의 몫이었다. 지난 해 데뷔한 한승규는 올 시즌 31경기에 나서 5득점 7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AFC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이끌었다. 영플레이어상은 만 23세 이하, 국내외 프로 출전햇수 3년 이내, 해당 시즌 K리그 전체 경기 중 1/2 이상 출전, K리그1(1부 리그) 소속이라는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한승규는 환산점수 56.39점으로 15.90점을 기록한 강현무(포항)와 15.74점을 기록한 송범근(전북)을 제쳤다.

 

K리그1 감독상은 올 시즌 전북을 6번째 우승으로 이끈 최강희 감독(환산점수 41.93점)에게 돌아갔다. 최강희 감독이 이끈 전북은 사상 최초 스플릿 돌입 전 우승 확정, K리그1 도입 이후 최다 승점(86점) 등 숱한 기록을 남기며 우승을 차지했다. 올 시즌 승격팀 경남의 돌풍을 이끈 김종부 감독은 환산점수 36.76점으로 2위를 기록했다.

 

K리그1 베스트일레븐으로는 골키퍼에 조현우(대구), 수비수에 홍철(수원)-리차드(울산)-김민재(전북)-이용(전북), 미드필더에 네게바(경남)-최영준(경남)-아길라르(인천)-로페즈(전북), 공격수에 말컹(경남)-주니오(울산)가 선정됐다.

 

K리그2 MVP에는 올 시즌 16골로 득점왕을 차지한 광주의 나상호가 선정되며, 2관왕을 기록했다. 감독상에는 아산 무궁화를 우승으로 이끈 박동혁 감독이 선정됐다. 베스트일레븐에는 골키퍼 김영광(서울E), 수비수 김문환(부산)-서보민(성남)-윤영선(성남)-이한샘(아산), 공격수에 나상호(광주)-키쭈(대전)이 선정됐다.

 

올 시즌 가장 센스있고 화려한 플레이를 펼친 선수에게 수여되는 ‘아디다스 탱고 어워드’는 강현무(포항)가 수상했다. EA스포츠의 피파온라인4 게임 내에서 유저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선수에게 주어지는 ‘EA Sports 피파온라인4 Most Selected Player’에는 조현우(대구)가 선정됐다.

 

올 한 해 가장 적극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팀에게 수여되는 사랑나눔상은 전남과 안산이 공동수상했다. 부산은 팬 프렌들리 클럽 상을, 전북은 풀 스타디움 상을, 경남은 플러스 스타디움 상을, 안산은 그린 스타디움상을 수상했으며, 페어플레이상은 상주, 유소년 클럽상은 울산에게 돌아갔다.

 

올 시즌 K리그 홍보대사로서 종횡무진 활약하며 대중들에게 K리그를 알리는 데 기여한 BJ감스트에게는 감사패가 전달됐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선데이타임즈=김수정 기자]‘왜그래 풍상씨’ 오지호가 역대급 ‘진상남’으로 전 국민을 찾아온다. 그는 이름값 제대로 하는 ‘이진상’ 역을 맡아 천태만상 활약을 펼칠 것을 예고하고 있어 시선을 강탈한다.내년 1월 9일 첫 방송을 앞둔 KBS 2TV 새 수목 드라마 ‘왜그…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박신양 사단의 특급 에이스, 조달환과 이미도가 안방극장에 쫄깃한 긴장과 웃음을 선사한다.오는 2019년 1월 7일(월)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연출 한상우/ 제작 UFO프로덕션)에…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2018시즌 K리그의 명장면들을 사진으로 담아낸 '2018 K리그 사진집 - 뷰파인더로 본 2018 K리그'가 발간된다. 지난 2016년부터 3년째 발간되고 있는 K리그 사진집은 한 시즌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팬들의 기억에 영원히…

[선데이타임즈=김수정 기자]댄스스포츠와 함께 하나 되는 모습으로 뜨거운 감동을 선사한 ‘땐뽀걸즈’ 박세완, 이주영, 주해은, 신도현, 이유미, 김수현의 무대 비하인드컷이 공개됐다.  KBS 2TV 월화드라마 ‘땐뽀걸즈’(극본 권혜지, 연출 박현석, 제작 MI,…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13일(목) 서울 마포 신라스테이에서 '2018 K리그 의무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K리그 의무위원회(위원장 이경태) 위원들과 각 구단 주치의, 트레이너 등 약 60여명이 …

[선데이타임즈=김수정 기자]‘KBS-KDB 한류콘텐츠펀드’가 ‘동네변호사 조들호 시즌2’에 투자한다. ‘동네변호사 조들호 시즌2’는 시즌1의 박신양과 새롭게 투입되는 고현정의 호화 캐스팅을 앞세워 KBS가 선보이는 시즌제 드라마이며 2019년을 여는 가장 기대되는 작품…

[선데이타임즈=조한별 기자]'유희열의 스케치북'이 지난 12월 11일 녹화를 마쳤다. 이날 녹화에는 윤하가 출연했다. 3년 만에 스케치북에 출연한 윤하는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곡 ‘기다리다’로 첫 무대를 열었다. 윤하는 이 노래로 은메달을 땄다…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땐뽀걸즈’에는 누군가에게는 추억을 소환하고 누군가에게는 현실감을 더하는 인물들이 있다. 바로 만나기만 하면 팩폭을 날리며 싸우는 츤데레 모녀 박세완과 김선영이다. KBS 2TV 월화드라마 ‘땐뽀걸즈’(극본 권혜지, 연출 박현석, 제…

[선데이타임즈=김수정 기자]1970년대 서울 철거민들의 애환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는 동네, 옹기종기 모인 집들 사이로 이웃에 대한 정이 피어오르는 동네, 성남시 태평동에서 동네한바퀴 김영철의 네 번째 여정이 시작된다.  대한민국 최초 신도시인 성남. 성남하면 …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강지환의 아련한 눈빛에 담긴 사연은 무엇일까?, 이번 주, KBS 2TV 수목드라마 ‘죽어도 좋아’(극본 임서라/ 연출 이은진, 최윤석/ 제작 와이피플이엔티, 프로덕션H)에서 강지환(백진상 역)과 백진희(이루다 역) 사이에 애달픈 기류가 폭발…

[선데이타임즈=김수정 기자]배우 정우성이 KBS 쿨FM '사랑하기 좋은 날, 이금희입니다' 생방송에 깜짝 전화 출연했다. 자신의 오랜 팬으로 알려진 DJ 이금희의 생일을 맞아 직접 이벤트를 열어준 것이다.  생방송 중에 깜짝 생일축하 전화를 받은 이금희는 “정…

[선데이타임즈=조한별 기자]'한국의 안젤리나 졸리', '대한민국 액션 퀸' 대세 배우 이시영이 KBS 생활체육 특집 다큐멘터리 '두 갈래의 길'의 내레이션을 맡는다. KBS 생활체육 다큐멘터리 '두 갈래의 길'은 스포츠로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생활체육…

[선데이타임즈=김수정 기자]고현정이 잔혹한 아름다움의 결정체 이자경으로 돌아온다. 2019년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연출 한상우/ 제작 UFO프로덕션)에서 이자경으로 분할 배우 고현정의 첫 스틸을 공개했다. …

[선데이타임즈=유선화 기자]문영남 작가와 진형욱 감독을 필두로 유준상, 이시영, 오지호, 전혜빈, 이창엽 등 ‘왜그래 풍상씨’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들은 매서운 한파를 단숨에 녹일 불꽃 열연으로 첫 대본 리딩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2019년 안방극장을 울고 웃게…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최수종을 둘러싼 판도라의 상자가 마침내 베일을 벗은 가운데, KBS 2TV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극본 김사경, 연출 홍석구, 제작 DK E&M)’의 강세는 이번 주도 지속됐다. 지난 8일(토) 방송된 49,50회에서 각각…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강지환과 백진희 사이에 알쏭달쏭한 기류가 생긴다. 오늘(5일) 방송되는 KBS 2TV 수목드라마 ‘죽어도 좋아’(극본 임서라/ 연출 이은진, 최윤석/ 제작 와이피플이엔티, 프로덕션H)에서는 강지환(백진상 역)과 백진희(이루다 역)의 오붓한(?…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백진희와 공명의 키스 1초 전, 아찔미묘한 순간이 포착됐다. 내일(5일) 방송되는 KBS 2TV 수목드라마 ‘죽어도 좋아’(극본 임서라/ 연출 이은진, 최윤석/ 제작 와이피플이엔티, 프로덕션H)에서는 백진희(이루다 역)와 공명(강준호 역)의 …

[선데이타임즈=임한철 기자]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은 3일(월)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제7차 이사회를 열어 ▲아산무궁화의 시민구단 전환에 대한 유예기간 부여, ▲아시안컵 대표팀 조기소집 요청에 대한 승인, ▲부정-불법행위에 대한 신고 …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된 경남의 말컹 선수
[선데이타임즈=임한철 기자]어제(3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8 KEB하나은행 K리그 대상 시상식’에서 올 시즌 K리그를 화려하게 수놓은 영광의 주인공들이 발표됐다.  K리그를 빛낸 최고의 별인 K리그1 ‘최우수선수(MVP)’에는 경남의 …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은 오늘(29일) 축구회관 2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 이 날 교육에서는 심폐소생술과 하임리히법(기도에 이물질이 걸려 질식상태에 빠졌을 때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