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지자체

서울시, 특성화고 창의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페이지 정보

기자 최고관리자 기자작성일 17-11-27 10:30

본문

 ‘TAKE OUT’  팀의 손예은, 이승빈
‘TAKE OUT’ 팀의 손예은, 이승빈

[선데이타임즈=정연익 기자]서울시는「제11회 특성화고 창의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TAKE OUT’ 이란 팀명의 손예은, 이승빈 두 학생이 기발한 아이디어로 1,835:1이라는 경쟁률을 뚫고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심사위원인 최규승 변리사(리앤목 특허법인)는 "결선에 진출한 특성화고 학생들의 작품은 기대이상이다. 고등학생 수준에서 이런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는 것이 놀랍다. 특히 대상 작품의 경우 생활 속의 불편함을 개선함과 동시에 상업적인 비용절감 효과도 기대되는 즉시 실현가능한 아이디어"라고 평가했다.

 

대상에 이은 금상 수상작은 ▴소변주머니를 바지 안쪽에 두어 환자가 바지를 벗지 않고 간편하게 소변배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소변주머니 착용 환자를 위한 외출용 바지"(이화미디어고등학교, 방광에이스 팀) ▴쓰레기통에 오뚝이의 원리를 적용하여 쓰레기와의 접촉을 피하고, 이미지를 활용해 분리수거를 유도하는 "깨끗한 분리수거와 거리를 위한 길돔이"(예일디자인고등학교, To you 팀)이다.

 

f01b5911b92bbe3a61e66579a2f7142c_1511746161_2689.jpg 

「특성화고 창의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우수학생을 발굴‧지원함으로서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대회이다.

   
서울시는 수상팀을 배출한 19개 특성화고에 실습실 개선비용, 특허등록비 등 총 2억3천7백만 원을 지원하고, 수상학생에게는 서울시장상 및 해외 우수기업 탐방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심사는 총 1,835개 팀이 예선에 나와 224개 팀이 본선에 진출, 이 중 최종 26개 팀의 순위를 확정한 것으로 오는 27일(월) 오후 2시 서소문청사 1동 13층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주용태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이번 대회가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의미 있고 보람된 경험이 되기를 희망하고 취업과 진학 시 개개인에게 훌륭한 자산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이 깃든 수상작품이 상용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아이디어 제품의 특허출원을 지원하는 등의 사후관리를 지속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곡수중보 권고안 전달
[선데이타임즈=정연익 기자]서울시가 한강 하류 ‘신곡수중보’ 가동보를 일정기간 개방하는 실험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한강 수위하락에 따른 실증적 영향과 문제점을 분석한 후 철거여부를 결정하고, 중앙정부 및 관련 지자체, 유관기관 등과 협의한다는 계획이다.  ‘…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앞으로 안양은 ‘시민, 스마트, 행복’이 세 가지가 핵심 가치가 됩니다”.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난 9일 중앙공원에서 시민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시민, 스마트, 행복’을 강조한 민선7기 시정 방향과 비전을 밝히는 선포식을 개최했다.이…

최대호 안양시장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난 4일 서안양 친환경 융합 스마트밸리(박달 스마트밸리)조성을 위한 군사시설 지하화 이전사업을 국방부에 공식 제안했다고 밝혔다. 현 정부의 대선공약 및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포함된 박달 스마트밸리 조성사업은 4차 산…

최대호 안양시장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난 4일 민선 7기 취임100일을 맞아 시청 상황실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최대호 시장은“지난 100일은 시민들에게 약속한‘스마트 행복도시 안양’을 만들기 위해 준비하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안양시민의 …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시장 최대호)가 150세대 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음식물류폐기물 RFID 종량제 기기 설치를 확대해 음식물류 쓰레기를 줄여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RFID 종량제 기기는 무선주파수인식방식으로 배출자 인식카드(선불제 교통카드)를 통해…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자살사망자가 2016년 133명에서 2017년 121명으로 12명이, 자살사망률은 22.5명에서 20.6명으로 인구 10만 명당 1.9명이 감소했다고 밝혔다.이는 통계청에서 발표한 ‘2017년 경기도 자살통계 현황 보고…

[선데이타임즈=정연익 기자]10월 6일(토) 열리는 ‘2018 서울세계불꽃축제’를 맞이해 서울시는 여의도 일대의 교통 혼잡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의 안전한 관람을 돕기 위한 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행사로 인해 6일(토) 오후 2시~오후 9시30분에는 여의동로(…

[선데이타임즈=손호석 기자]전국의 바다낚시동호인들의 꿈의 축제인 ‘제12회 보물섬남해군수배 전국바다낚시대회’가 남해군낚시협회(회장 하진홍)의 주관으로 경남 남해군 미조면에서 개최된다.   남해군낚시협회가 주최하고 남해군과 미조낚시자율관리공동체가 후원하…

<국회출입기자클럽 제27회 정기세미나 단체사진이다>​[선데이타임즈=조민수 기자] 국회출입기자클럽에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제27회 정기세미나를 ‘북유럽국의 사회복지제도’에 대한 주제로 개최했다. ​국회출입기자클럽의 세미나는, 이시윤의 시낭송…

[선데이타임즈=윤석문 기자]'성공을 디자인하는 Service Doctor', '강한 조직을 만드는 내부 Branding Doctor',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는 Kindness Catalyst', '이미지전략가‘ 등의 타이틀로 활동하는 커리어우먼(Career woman…

 <구재서(육군훈련소)소장과 오양심(한세연)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다> ​[선데이타임즈=조민수기자] 한글세계화운동연합에서는 지난 9월 19일 오전 11시, 논산 육군훈련소에서 한글세계화운동연합(이하 한세연, 회장 오양심)과 육군훈련소(이하 육군훈련소…

[선데이타임즈=정연익 기자]서울시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 연휴(오는 23~26일)를 맞아 휴일 동안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낄 저소득 소외계층은 물론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명절 대책’을 추진한다.  지난 8월 기준, 서울의 기…

[선데이타임즈=윤석문 기자]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난 19일 제242회 안양시의회에서 제2회 추가경정예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추경 예산은 민선7기 첫 추가경정 예산으로 2018년도 제1회 추경예산 대비 337억원(2.4%)이 증가한 1조 4,154억…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는(시장 최대호)는 지난 20일 세계 차 없는 날(Car Free Day)을 맞아 승용차 없이 출근하는 녹색생활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에는 시청, 구청과 동 행정복지센터, 산하 공공기관이 참여했으며, 비가 오는 날씨에도 시장을 비…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난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안양시 저출산 대책 시민참여단(이하 시민 참여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시민참여단은 올해 2월에 제정된‘안양시 저출산 대응과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안양시민 30…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난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7기 시장공약사업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날 보고회에서 공약의 취지와 실행가능성, 유사사업 통합과 이미 추진하는 사업과의 연계반영 등을 검토하고 조정을 통해 선정된 5…

[선데이타임즈=정연익 기자]서울시는 2015년부터 시행중인「배출권거래제」1차 계획기간(‘15~’17년)중 정부 할당량보다 온실가스를 적게 배출하여 배출권 78만 8천 톤을 확보하였고, 확보한 배출권은 현 거래 시세로 환산시 약 167억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방세 자동이체 납부 및 전자송달 서비스를 이용하면 일정액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시세 감면 조례에 의해 전자송달 또는 자동이체로 납부를 신청한 경우 고지서 1장당 각 500원이 세액이 공…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5개 전통시장에 방문해 추석 경기와 물가 동향 점검에 나섰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지난 14일 남부, 관양, 호계시장을 시작으로 17일 박달, 중앙시장 등을 둘러보며 시장 상인들의 애로…

[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시장 최대호)는 군포․의왕시와 합동으로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안양천 상류권에 위치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수질 및 대기 분야의 불법 환경오염행위를 집중 점검했다. 안양시 명예환경감시원과 3개시 공무원 등이 참여해 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