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타임즈=김초롱 기자]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난 14일 안양의 유일한 생존 애국지사(김국주, 남, 94세)를 방문해 위문품과 함께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애국지사 김국주 님은 함경남도 원산 출신으로 1944년 서주(徐州)지역에서 초모(招募) 공작 활동을 전개했으며…

[선데이타임즈=정연익 기자]박원순 시장이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박원순 시장은 앞으로 1년 간 17개 시‧도지사를 대표해 지역 균형발전과 실질적인 지방분권 실현에 주도적 역할을 하게 된다. 서울시는 14일(화) 17시 서울 프레스센터…

[선데이타임즈=윤석문 기자]문희상 국회의장은 8월 14일(화) 오후 국회의장 집무실에서 해리 해리스(Harry B. Harris) 주한미국대사의 예방을 받고 한미동맹 강화 및 의회간 교류·협력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문 의장은 “한반도…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전북의 ‘프리킥 스페셜리스트’ 티아고가 KEB하나은행 K리그1 (클래식) 2018 22라운드 MVP에 선정되었다.  티아고는 지난 11일(토) 전주 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 전북과 강원의 KEB하나은행 K리그1 2018 22라운드 경기…

서영교 의원<사진=의원실 제공>
[선데이타임즈=김혜정 기자]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중랑갑·교육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이 경제적 위기지역의 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는 지방교육재정교부금법 개정안을 14일 대표발의했다.  최근 고용관련 위기지역에서 대규모의 실업, 자영업자 수입 격감 등이 …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드라마의 여왕' 하희라가 ‘차달래 부인의 사랑’으로 2년 만에 안방극장에 돌아온다. KBS 2TV 새 아침 일일드라마 '차달래 부인의 사랑'(극본 최순식, 연출 고영탁, 제작 예인E&M) 측이 “하희라가 주인공 차진옥 역으로…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박성훈이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에 전격 합류한다.  박성훈은 9월 15일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극본 김사경, 연출 홍석구, 제작 DK E&M)’ 속 윤진이(장다야 역)…

[선데이타임즈=윤석문 기자]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가 민주평화당 주최로 열린 ‘다당제 민주주의와 선거제도 개혁 세미나’ 모두발언에서 “선거제도 개혁 논의를 시작한지 근 10년 만에 5당이 함께한 역사적 순간이 만들어졌다”며 “시민사회와 지식인, 청년, 녹색당 등 소수정당…

[선데이타임즈=윤석문 기자]문희상 국회의장은 8월 13일(월) 오후 국회접견실에서 파이잘 알-파예즈(Faisal A. El-Fayez) 요르단 상원의장을 만나 양국 간 협력관계 증진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문 의장은 먼저 작년 7월 우리 국회 측의 방한 …

바른미래당 신용현 의원(여성가족위원회 위원)
[선데이타임즈=김상옥 기자]최근 연이은 군대 내 성폭력 사건, 이를 방지할 의무를 지닌 국방부 장관의 성평등 의식 결여된 발언 등으로 논란이 있는 가운데 군대 내 양성평등 의식 강화를 위한 법안이 국회에 제출됐다.  오늘 (13일) 바른미래당 신용현 의원(여성…

[선데이타임즈=김수정 기자]오는 9월 15일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극본 김사경, 연출 홍석구, 제작 DK E&M)’에 명품 중견배우들이 총출동한다.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바탕으로 출연작마다 묵직한 존재감을 선사하고 있…

[선데이타임즈=정연익 기자]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8.15.(수) 오전 8시 여의도한강공원   멀티플라자에서 평화를 기원하며 광복절의 기쁨을 함께 나눌 비경쟁 자전거 대회 '2018 한강 자전거 한바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8 한…

[선데이타임즈=윤석문 기자]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지난 8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 전국 유권자 102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정당지지도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이 43.5%를 기록해 정당지지도 1위를 유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전월 대비 큰 폭으로(7.…

[선데이타임즈=김언지 기자]김제동의 이름을 건 데일리 시사토크쇼 <오늘밤 김제동>이 9월 KBS 1TV에서 론칭한다.  KBS는 새 시사프로그램의 진행자로 방송인 김제동과 한 식구가 되었음을 공식적으로 밝혔다.   월~목 밤 11시…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상주 홍철이 KEB하나은행 K리그1 (클래식) 2018 시즌 세 번째 '아디다스 탱고 어워드(ADIDAS TANGO AWARD)' 주인공에 선정됐다.  홍철은 지난 5월 13일 펼쳐진 상주와 인천의 경기에서 크게 휘어지는 코너킥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