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한국을 빛낸 글로벌 100인 대상 시상식 개최

조한별 승인 2020.09.25 18:16 | 최종 수정 2020.09.26 17:54 의견 0
코리아명사포럼 김형봉 회장(중앙)이 시상을 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선데이타임즈=조한별 기자]한류 열풍으로 세계 속에 우뚝 선 대한민국을 이끌어 온 주인공을 찾아 시상하는 ‘2020한국을 빛낸 글로벌 100인 대상 시상식’이 25일 라마다서울호텔별관 옹기 아트홀에서 개최되었다.

사회 각 분야에서 한국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분들을 찾아 노고를 치하하고 발전을 응원하기 위해 개최된 시상식에서 대한방송언론기자연합회 홍창석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아파하고 있다”며, “이에 많은 분들이 침체된 분위기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그런 시점에서 이번 시상식은 더욱 의미가 있다. 위기 속에서도 사회를 위해 헌신한 분들 때문에 이 위기가 경감되고 있다”고 밝히며, 시상식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이 사회를 향한 진정한 혼신은 글로벌로 이어진다”며, “이 사회를 향해 땀 흘린 헌신이 진가를 발휘하게 되면, 세계 또한 그 열매에 주목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세계어린이태권도연맹 홍정우 회장


세계어린이태권도연맹 홍정우 한국회장은 “어려운 상황에서 개최하게 된 시상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벌써 3회를 맞이한 ‘한국을 빛낸 글로벌 100인 대상’은 묵묵히 자기 일을 하며 한국을 세계에 알린 분들을 찾아 칭찬하는 뜻 깊은 행사”라고 전했다.

이어 “삭막한 세상에서 서로의 선행을 알리고 칭찬하는 건 마치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우리의 갈증을 풀어줄 것으로 믿는다. 한 사람의 노력으로 세상은 바뀌지 않는다. 하지만 그런 사람이 모이면 변화는 조금씩 일어난다”며, "앞으로도 선행에는 빠짐없이 참여하겠다"고 말하며 의지를 다졌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