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GMAEA 글로벌최강명인대상시상식&세계문화공연심포지엄(WCPS) 개최

- '아나운서 4인방' 심소원, 이선율, 최종문, 주리리 진행
- 30개국 300만 명 온 오프(ON&OFF) 하이브리드방식으로 참여
- 이의한 총재, "이념과 인종을 떠나 세계가 하나 되는 축제"

김현진 승인 2021.11.30 18:47 의견 0
MC 이선율, 심소원, 주리리(좌로부터)

[선데이타임즈=김현진 기자]지난 26일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세계의료미용교류협회(GMAEA·총재 이의한)에서 주관한 ‘제12회 글로벌 최강명인 대상 시상식&세계문화공연 심포지엄(WCPS)이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2021 WCPS 컨피런스 및 특별 시상식을 필두로 ‘2021 세계 문화공연 심포지엄 갈라쇼’에 이어 글로벌 최강 명인 대상 시상식으로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2021 세계문화공연심포지엄 갈라쇼’는 임은주 패션디자이너의 '아젤리아드레스', '화려한 오후 퓨전한복&박혜경드레스', '영지한복-궁중한복', '강진비 전통한복쇼', '중국동포대표 한민족전통민속무용단&동포중앙연합여성회예술단 치파오쇼', '궁중코리아 웨딩드레스&샤샤의 세계전통의상쇼', '박명숙 궁중컬렉션 삼국시대의상&독도 한복', '볼리오 로샤 이너웨어쇼', '볼리오 제이아리 주얼리 쇼', '미스 하모니 월드 선발대회', '탑 모델시상식' 등의 갈라쇼와 어워즈로 진행되었다.

또한 탤런트 강예빈, 김경애, 가수 차수빈, 춘자, 조은, 임지민, 류영채, 이소원, 한상귀, 김태하, 온사랑, 이사벨라, 세나, 걸그룹 인터걸스, 판소리 오서영, 오카리나 이예영과 5단 자전거 기네스북 보유자 어전귀 회장, 태권도(신호균, 박미정, 김영복, 조영오) 시범공연 등 다채롭고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내빈으로는 (주)로샤 서인수 대표, AUE 아랍에미리트 아브둘라 사이프 알누아이미 대사, 케냐 뮤뭰데 뮤뮌지 대사, 세인트미션대학 박상원 총장, 롯데 휴먼크루즈 휴먼그룹 이희재 회장,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조현 교수, 더 이미지 인사이드&아웃 이진하 대표, 카네기 리 재단 이예영 이사장이 자리를 함께 했다.

심소원과 이선율

본 행사의 진행은 MC로 발탁된 심소원, 이선율, 최종문, 주리리 씨가 맡았다. SBS 공채 아나운서 출신의 방송인 심소원 씨는 "이번 축제에 사회자로 지명된 문화 관광분야의 전문가 문화예술학 박사 이선율 패션모델이 함께 메인 진행자로 참여하여 현장 분위기를 더욱더 즐겁고 화사하게 이끌어 갔다"며 "행사에 참가한 내빈들과 대사들을 포함 외국 대표단들 그리고 온라인으로 지켜보는 세계 각국의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는 말로 소감을 전했다.

문화예술전문가로서 WCPS 컨피런스 및 특별 시상식을 기점으로 사회를 맡았던 이선율 박사는 "8시간 동안 MC로 진행을 하면서 이곳에 계신 모든 분들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았다"면서 "옆에서 꼼꼼하게 큐시트 체크해 주시고 챙겨주신 GMAEA 스텝진 및 관계자분들께 매우 감사하고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최종문과 주리리

이번 행사에서 통번역을 맡은 주리리 씨는 "GMAEA 2021 세계를 하나로 국제행사는 그야말로 코로나로 지쳐있는 전 세계 시민들에게 희망과 용기와 새로운 활력을 줌과 동시에 행사 슬로건대로 전 세계를 하나로 만든 2021년도 최고의 행사로 기억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본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해당하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그리고 이번 축제는 30개국이 참가하는 초대형 국제행사로 300여만 명이 참가하여 온 오프(On Off Line)메타버스 플랫폼에서도 동시 진행되었으며, 문화적 가치의 다양성을 경험하고 향후 문화예술의 가치를 나누는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