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웅래 의원, 「노웅래의 공감정치」 출판기념 '희망 Dream(드림) 북 콘서트' 개최

'공감해야 공정하고, 공감해야 정의롭다'는 테마로 사회 각 분야 분석

윤석문 승인 2020.01.14 11:17 의견 0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노웅래 국회의원

[선데이타임즈=윤석문 기자]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노웅래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 마포갑)은 다가오는 15일(수) 오후 2시 마포아트센터 아트홀 맥에서 「노웅래의 공감정치」출판을 기념하는 '희망 Dream(드림)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

노 위원장은 지난해부터 국가 아젠다를 발굴하고자 다양한 현안에 대해 각계 전문가를 만나 토론하는 '마포포럼'을 꾸준히 개최해왔으며, 이번에 발간된  「노웅래의 공감정치」는 해당 포럼의 논의 결과를 토대로 나온 결과물이다. '공감해야 공정하고, 공감해야 정의롭다'는 큰 테마를 주제로 하는 이번 저서에서 노 위원장은 교육, 조세, 노동, 양성평등 등 우리 사회의 각 분야를 날카로운 공정의 눈으로 들여다본다.

노 위원장은 “이번 책을 출판하는 과정에서 지난 의정활동을 돌아보며 앞으로 더욱 국민 여러분께 공감하는 정치를 통해 오히려 국민으로부터 공감을 받을 수 있는 정치를 해야겠다는 새로운 각오를 다질 수 있었다”라고 말하며, “앞에서 먼저 서서 걷는 정치가 아니라, 옆에서 손을 잡고 함께 걷는 정치를 항상 고민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