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시대 맞춤 웨비나 플랫폼 <깨비나> 출범

- 디딤커뮤니케이션·아이앤텍·한국교원캠퍼스···각 사 강점 활용

권영출 승인 2021.01.18 16:29 의견 0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선데이타임즈=권영출 기자]공공분야 웨비나 전문기업인 디딤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이태주)과 공인전자문서 중계기업 및 온라인 증명발급 솔루션 기업인 아이앤텍(대표이사 박동기) 그리고 원격 교육연수원 한국교원캠퍼스(대표이사 김용학)는 비용절감과 참여 만족도, 상시학습인증 전자 수료증 발급과 행사 참석 현황 분석까지 토탈 서비스가 가능한 맞춤 웹 세미나 솔루션을 개발하고 운영에 동반자적인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오늘(18일) 3개 회사가 함께 운영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회사는 코로나19 시대를 맞이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온라인 행사, 모임, 회의 등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해 각 사가 갖고 있는 강점을 활용하는 업무협약을 통해서 최상의 웨비나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사람들의 꿈을 이루어주는 설화 속의 ‘도깨비 방망이’에서 유래한 서비스 명칭인 <깨비'S 플랫폼, 깨비나>는 타임스탬프, 전자문서유통 기술을 적용한 참가확인 전자증명서 발급 서비스가 가능한 강점을 갖고 있다. 그동안 정보통신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에도 불구하고 각종 행사 참가 확인은 별도로 참가확인서를 요청하는 방식으로 처리되어 왔다. 공무원의 경우 상시학습대장에 수기로 입력하여 사후에 행사주최부처에서 행사참가부처로 공문을 보내서 처리하고 민간 참가자의 경우, 참여확인을 위해 현장에서 본인 인증샷을 찍어서 제출하거나 참가확인서를 요청하는 방식으로 증명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깨비나 플랫폼에서는 비효율적이었던 온라인 참가 확인을 신뢰할 수 있는 전자문서증명서 발급 서비스가 가능하며, 오프라인 행사 역시 스마트 장비와 QR코드 등을 통하여 참가확인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깨비나는 지난해 12월 1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Paperless 2.0 컨퍼런스 2020」에서도 공무원상시학습연계인정 수료증 발급 지원에 참여한 공무원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선보인바 있다.

이 서비스는 공인된 전자문서 참여 증명서뿐만 아니라 온라인 행사 사전등록, 참가자 모집과 행사 홍보, 라이브 스트리밍 송출과 설문조사, 각종 이벤트와 행사 참석 현황 분석과 결과보고서까지 행사에 대한 모든 것을 플랫폼 안에서 원스톱으로 해결 할 수 있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각 사 대표이사

한편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웨비나 전문기업인 디딤커뮤니케이션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발과 사업 확장에 주력하고 공인전자문서 중계자 및 온라인 증명발급 솔루션 기업인 아이앤텍은 안전한 전자증명서 발급 서비스개발 및 제공, 한국교원캠퍼스는 깨비나 플랫폼 개발과 기획,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협약하며, 양질의 온라인 세미나 포럼, 교육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