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류지광, ‘2021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인물 대상’ 문화·예술부문 대상 수상

김현진 승인 2021.12.16 18:15 | 최종 수정 2021.12.17 10:36 의견 0
최만태 위원장과 가수 류지광

[선데이타임즈=김현진 기자]가수 류지광이 오늘(16일) 한국방송미디어기자협회(상임회장 윤석문)가 주관/주최한 ‘2021 자랑스런 대한민국 인물 대상’에서 문화·예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방송미디어기자협회는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을 위해 각 분야에서 코로나 극복과 위기관리를 위해 헌신한 인물을 선정하여 ‘2021 자랑스런 대한민국 인물 대상’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 시상식은 12월 21일 ‘부산항국제전시 컨벤션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창궐로 인해 협회 운영진 회의를 거쳐 찾아가는 시상식으로 전환했다. 이에 수상자의 근무지 또는 생활공간으로 임원진이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고 있다.

가수 류지광은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을 찾아 노래로 꿈과 희망을 전하고 있다. 이에 ‘2021 자랑스런 대한민국 인물 대상’ 조직위원회 최만태 위원장이 직접 창원에서 진행한 콘서트 현장을 찾아 인물 대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한국방송미디어기자협회 윤석문 상임회장은 “코로나로 많은 분들께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리고 그 어려움 속에서도 자신보다 남을 위해 봉사하고 희생하는 분이 있기에 우리 사회가 지탱되고 어려움을 이겨내는 원동력”이라며, “가수로 활동하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희망의 노래를 전하고 있는 류지광씨처럼 각 분야에서 코로나를 이겨내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이 우리의 밝은 미래”라고 밝혔다.

최만태 위원장, 가수 류지광, 이재일 대표

한국방송미디어기자협회에서 선정한 ‘2021 자랑스런 대한민국 인물 대상’에는 의정부문 노웅래·윤영석·최승재·홍정민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교육부문 한국교총 하윤수 회장(전 부산교대 총장), 사회공헌부문 박정태 감독(전 롯데자이언트 선수), 주식회사 수림도시개발 임승희 대표, 나누고 베풀고 봉사하는 그룹 한옥순 회장, 문화예술부문 가수 홍자·류지광, 희극인 양상국, 경영혁신부문에는 온천수로 화장품 개발에 성공한 마금산원탕보양온천 허계란 대표와 엘에프에너지 전성하 대표, 공로상은 세계타임즈 이진화 국장, 이용우 본부장, 김현희 기자 그리고 감사패는 자랑스런 대한민국 인물 대상 조직위원회 최만태 위원장(주식회사 쇼고 대표이사) 등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