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단체협의회·한국여성유권자연맹, ‘대한민국을 이끌 여성지도자상’ 시상식 개최

김상교 승인 2022.05.09 21:26 의견 0
사)한국여성유권자연맹

[선데이타임즈=김상교 기자]오늘 5월 9일(월)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한국여성단체협의회(회장 허명)와 한국여성유권자연맹(회장 이은주)의 추천과 선정심사위원회의 결과로 선정된‘대한민국을 이끌 여성지도자상’시상식이 있었다.

이 행사는 유권자들에게 후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주고, 여성후보자에게는 경쟁력을 더해주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한국여성단체협의회·한국여성유권자연맹·더불어민주당 정춘숙여성위원장·국민의힘 양금희위원장 등이 공동으로 주최했고, 시상식에는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 정의당 이은주 원내대표, 윤상현 국민의힘 6.1국회의원재보궐선거 공천관리위원장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허명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여성이 공천을 받아도 지역의 선택을 받는 것이 너무나 어렵다. 묵묵히 지역사회에서 일하는 여성일꾼들이 지역에서 제대로 된 평가를 받고 선택받을 능력을 갖추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 수상을 계기로 반드시 승리하길 바란다.”는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고, 이은주 한국여성유권자연맹 회장은 “역대 지방선거를 보면 여성과 청년의 공천이 저조해왔고 이번 6.1지방선거도 크게 나아진게 없다. 척박한 환경에서 고군분투하는 여성후보자들에게 조그만한 힘이 되길 바란다.”고 환영사를 했다.

이은주 정의당 원내대표는“중앙권력과 지방권력이 교체되는 중요한 시기에 미래와 균형을 책임지는 여성리더들이 더 많이 늘어나고 더 많은 성과를 내길 기대한다.”고 말했고, 윤상현 국민의힘6.1국회의원재보궐선거 공천관리위원장은 “여성이 정치에 들어올수록 더 깨끗해진다는걸 느낀다. 정치권에서 노력하겠지만, 여성단체에서도 이런 행사를 통해 많은 여성지도자들을 배출해 달라”고 말했다.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여성위원장은 “첫 수상의 영광을 얻은 수상자들을 축하한다. 지방선거야말로 풀뿌리민주주의의 근간이 된다. 모두 성공하길 바라며 실질적인 성평등의 기반을 마련해 달라”고 했고, 양금희 국민의힘 여성위원장은“공천관리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여성후보들의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 수상자들이 대한민국을 잘 이끌어주길 바란다”고 축사를 했다.

이어 6.1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창원 의창구 김영선 후보와 이인선 후보 그리고 6.1지방선거 경기도지사 후보 김은혜 후보 등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후보자 2명, 6.1지방선거 광역단체장선거 후보 1명, 기초단체장선거 후보 5명, 광역의회선거 후보 21명, 기초의회선거 후보자 26명 등 총 55명에게 시상하는 것으로 행사를 마쳤다.

양 단체의 추천과 선정심사위원회를 거쳐 선정된 대한민국을 이끌 여성지도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또, 수상자명단은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홈페이지(www.kncw.or.kr/), 한국여성유권자연맹 홈페이지(www.womenvoters.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