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정민 의원, 더불어민주당 청년미래연석회의 의장 임명

- 청년미래연석회의, 청년 의제 발굴과 정책 실현 위해 출범
- 청년 정책 개발에 대한 꾸준한 노력을 인정받아 임명
- 홍정민 의원, “청년이 정책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윤석문 승인 2022.09.20 09:23 의견 0
더불어민주당 홍정민 의원(경기 고양병)

[선데이타임즈=윤석문 기자]홍정민 의원(경기 고양병)이 더불어민주당 제4기 청년미래연석회의 의장으로 임명됐다. 민주당은 19일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를 열어 청년미래연석회의 의장으로 홍정민 의원을 의결했다고 안호영 수석대변인이 밝혔다.

홍 의원은 지난 2021년 청년 정책 연구 및 개발을 담당하는 더불어민주당 청년정책연구소 소장과 제3기 청년미래연석회의 위원을 역임하며 청년 정책 수립에 기여했다. 홍 의원은 청년 정책 개발에 대한 꾸준한 노력을 인정받아 청년미래연석회의 의장에 임명된 것으로 관측된다.

청년미래연석회의는 청년 의제 발굴과 정책 실현 및 청년의 정치참여 활성화를 위해 더불어민주당에서 2019년 출범한 청년 정책 총괄 기구다. 청년 정책 제안과 컨퍼런스 운영을 비롯한 당내 청년 정책 총괄을 담당하며 정치권을 비롯한 학계, 시민단체와 청년 정치참여 확대 방안을 긴밀히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홍정민 의원은 “청년 정책 발굴 및 참여 활성화를 담당하는 중책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며, “이재명 당대표께서도 청년 정책에 각별히 관심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한 만큼 더 많은 청년이 정책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