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아시아 로하스 산업대전’ 시상식 성료··· SETEC 컨벤션 홀

이혜경 승인 2023.08.02 14:59 의견 0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아시아로하스(ESG) 산업대전 수상자<사진=한국대학발명협회>

[선데이타임즈=이혜경 기자]‘제12회 아시아 로하스(ESG) 산업대전’의 시상식이 주관기관인 한국대학발명협회 이주형 회장과 대회장 이명수 국회의원, 중소기업인협회 이홍재 총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7월 29일 SETEC 컨벤션 홀에서 성대하게 치러졌다.

3개월간 207개 기업이 접수해 예선·본선심사를 한국수자원공사가 중소벤쳐기업부 장관상,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그밖에 국토교통부, 환경부,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발명진흥회, 한국지식재산보호원, 한국특허정보원 등의 후원으로 56개 로하스 ESG 경영기업이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대회장 이명수 국회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여러분이 과학자고 애국자”라고 치하하고 어려움 속에도 ESG 선도경영기업, 발명특허 기술기업, 친환경기업, 지속가능기업, 국민행복지수를 향상시키는 기업 등 사회적 봉사에 최선을 다하는 수상기업들을 격려하며 시상했다.

또한 아시아로하스인증협회 이주형 회장(공주대 교수)이 전반기 아시아 로하스 인증기업에게 로하스패를 수여했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