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사랑의 빵 나눔 봉사 실천···가정의 달 맞아

김효정 승인 2024.05.20 16:57 의견 0
대한적십자사 중앙봉사관을 찾아 제빵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홍길식 본부장(중앙)

[선데이타임즈=김효정 기자]서울시설공단(이사장 한국영, 이하 ‘공단’)이 올해부터 사회문제, 약자 보호, 환경 등 다양한 가치 실현이 핵심인 ESG 경영을 바탕으로 사회적 이슈에 대응하고자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전략적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공단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지난 14일 홍길식 복지경제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대한적십자사 중앙봉사관을 찾아 제빵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영양찰빵, 밤식빵 등 제빵 만들기와 빵 꾸러미 포장을 통하여 아동보호시설 및 노인복지시설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금일 직접 만든 사랑의 빵은 적십자사 결연세대 중 아동 및 독거 어르신 가구 40세대 전달되었다.

대한적십자사 중앙봉사관을 찾아 제빵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서울시설공단 홍길식 복지경제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

향후, 공단에서는 약자와의 동행과 매력사업의 일환으로 모든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어촌 지원활동에도 앞장설 것이라 전했다. 그러면서 해당 지역의 농산물을 구매해 취약계층에 후원함과 동시에 공단 임직원들도 구매할 수 있도록 판로지원도 추진해 농어촌 지역경제 지원과 섬 주변에 쌓인 쓰레기도 정화에도 기여하여 ESG 활동에도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