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국민캠프, 미래비전위원회 발족···인선 명단 발표

- 대한민국 지속가능 발전 위한 미래 국가의제 제시
- 위원장 김형기 명예교수, 간사 이철우 교수 영입

김미숙 승인 2021.08.24 16:15 의견 0
국민의힘 윤석열 예비후보

[선데이타임즈=김미숙 기자]국민의힘 윤석열 예비후보의‘국민캠프’는 24일 대한민국 미래의 국가의제 제시를 위한 미래비전위원회를 발족하고, 위원장과 분야별 위원 인선을 발표했다.

미래비전위원회는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미래 국가의제를 발굴하고 제시하는 역할을 담당할 캠프 내 정책싱크탱크로, △성장동력 △양극화 △에너지 △기후변화 △포스트코로나 시대 뉴노멀 등의 이슈에 대한 해법을 제시할 전망이다. 미래비전위원회는 중도 성향 전문가로 구성, 실사구시적인 중도 비전과 정책을 내놓을 예정이다.

미래비전위원장에는 김형기 경북대 경제통상학부 명예교수가 선임됐다. 김 위원장은 중도개혁성향의 대표적 학자로서 경제발전모델 분야 전문가이며, 간사는 이철우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맡기로 했다. 이 간사는 공정사회를 위한 법치 이념을 연구한다.

윤석열 캠프의 정책총괄단장을 맡고 있는 이석준 前 국무조정실장과 정책자문그룹의 경제·사회분과 간사들도 함께 참여, 미래비전과 개별 정책들이 일관성을 유지토록 할 계획이다.

미래비전위원회는 경제, 기업, 노동, 교육, 과학기술, 복지, 청년, 여성, 지방, 과학기술, 문화, 환경, 외교안보 등 각 분야 전문가 19명으로 구성된다.

국민캠프 관계자는 “미래비전위원회 발족은 우리나라 미래발전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정책적 구체화 작업을 해나간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분야별 전문가들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국가 미래 전략수립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