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5회 국가 최우수 지역발전대상 시상식’ 개최

이정은 승인 2023.07.01 18:00 의견 0
‘2023년 제5회 국가 최우수 지역발전대상 시상식’

[선데이타임즈=이정은 기자]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사회에 공헌한 인물을 선발하여 시상하는 ‘2023년 제5회 국가 최우수 지역발전대상 시상식’이 30일 오후 신사역 더리버사이드호텔 6층 몽블랑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국가 최우수 지역발전대상 시상식은 (사)대한방송언론기자협회·대상조직위원회·모닝코리아뉴스·글로벌비즈니스CEO포럼이 주최하고, 서울문화예술원·(사)한국아마추어골프협회·국제프로아이롱협회·(사)세계다문화외국인협회·(사)대한기자협회·모닝코리아뉴스기획이 주관하였으며, 전 충청남도 양승조 도지사를 비롯한 많은 관계자가 함께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특히, 국가 최우수 지역발전대상 시상식은 사회 각계각층의 영향력 있는 인물을 발굴해 정책·지역·사회·봉사·교육·직능·단체·문화·방송연예 부문에서 추천받은 인물을 조직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별하였으며, 이처럼 차별화된 심사규정은 대회가 열릴 때마다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강진선 아나운서, 최호현 대회총재, 양승조 전 충남도지사, 최유해 대회장(좌로부터)

‘제5회 국가 최우수 지역발전대상 시상식’의 대회장은 최유해 (주)태경하이테크 회장 그리고 명예대회장은 박창식 제19대 국회의원, 대회총재는 최호현 서울문화예술원 원장, 조직위원장은 장순배 모닝코리아뉴스 발행인이 맡았다.

시상식의 부문별 수상자는 정치발전부문에 정우택 국회부의장과 김민석 국회의원 및 최은상 더불어민주당 서초갑지역위원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진 수상에서 지자체행정부문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 박홍률 목포시장, 남한권 울릉군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지자체의정부문에는 손동숙 고양시 의원이 수상했다. 또한, 사회공원부문에는 신선일 더불어민주당중앙당 조직국장, 김영란 다시새날 전국광역대표협회장, 문수영 (사)역사문화 특별위원회 기획위원장이 수상했다.

이어 글로벌교육공헌부문에는 정창덕 송호대학교 총장, 박종기 국제프로아이롱협회 회장, 조희정 나눔다우리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이 수상하였으며, 사회발전스포츠부문에는 이관호 (사)한국아마추어골프협회 상근부회장,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 송진호 전라남도체육회장, 노정숙 (사)한국스포초북지진흥원 이사장이 수상했다.

시상식 축하공연을 하고 있는 배우·가수 배도환과 박희영 수상자

그리고 치안안전봉사부문에는 고기철 (전)제주경찰청장이 수상을 하였으며, 글로벌산업경영인부문에는 조동희 (주)그린수소에너지 회장, 변윤정 (주)에스피디그룹 대표이사, 배서린 린앤플랫폼 대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계속해서 식품산업(먹거리)발전부문에는 윤재훈 백향목 스시명인, 이진순 베어커리씨어터 대표, 강우순 한려수산 대표가 수상하였으며, 글로벌고풍가구부문에는 이진숙 엔틱 프린세스 대표가 수상했고, 최우수인기가수(배우)부문에는 배우·가수 배도환, 배우 김혜선, 싱어송라이터 장소영, 가수 김설이 수상했다. 또한, 의료건강솔루션부문에는 이영근 강남뷰티성형외과 원장, 김세용 (주)다고치네 대표이사, 윤성욱 모닝캄치과의원 원장, 임광천 (주)에이전시미라클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친환경운동공헌부문에는 이용신 (사)지구환경보존운동본부 총재, (사)지구환경보존운동본부 부총재 장연수가 수상했으며, 명품MC부문에는 엄수빈 아나운서, 강진선 아나운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글로벌K-한류문화발전부문에는 이상민 엠스토리엔터테인먼트 대표, 박명화 글로벌엠씨엔 대표, 김미정 휴먼TR연구소 소장, 유관섭 대한민국 독도사랑 총재가 수상했고, 사회봉사부문에는 최다인 세계다문화외국안협회 회장, 명경완 수원지방법원양평등기소 소장, 김주일 한국장애인유권자연맹 총괄본부장, 박혜선 (주)알페라츠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문화예술(전시기획)부문에는 도문희 서양화가, 김경화 갤러리 쌈지안 대표, 조승희 오사카갤러리 부관장, 박재영 프라임컴 본부장이 수상했으며, 세계인재K-팝한류유망주부문에는 유나율 아역모델, 오누보구빈센트리한 가수가 수상했다.

친환경건축유통발전부문에는 장용환 (주)가현건축사사무소 대표이사, 구채우 서광유통 대표가 수상했으며, 올해를빛낸혁신경영부문에는 이보석 (사)세계문화예술가협회 이사장, 최옥순 경북보건대학 뷰티디자인과 겸임교수, 원종호 LNS Networks 대표이사, 운제 (사)생활불교지정원 주지스님이 수상했다.

사회공헌봉사부문에는 박희영나눔실천연대(해든실) 봉사단체 공동대표, 남상오 (사)주거복지연대 이사장, 이한기 구로제중요양병원 병원장, 양윤정 쉬앤히결혼정보회사 원장이 수상했으며, 글로벌최우수인기가수부문에는 가수 레오, 가수 안소라, 가수 우현정, 가수 유화가 수상했다.

올해를빛낸창조CEO부문에서는 이지명 (사)지구환경보존운동본부 예술분과위 위원장이 수상했으며, 아름다운사회만들기발전부문에는 지은정 국제프로아이롱협회 상주시지회장, 이운석 (사)지구환경보존운동본부 수석부종재, 홍미영 국제프로아이롱협회 원주지부장이 수상했다.

아름다운사회만들기발전부문에는 윤경배 (사)지구환경보존운동본부 수석이사, 박현주 올라헤어 대표, 강점자 (사)지구환경보존운동본부 총무국장, 허은경 오림농원 회장, 김옥순 에스헤어 대표, 김영란 (사)지구환경신문사 국장이 수상하였으며, 올해를빛낸 방송·연예부문에는 서혜정 성우, 정여경 모델, 이송빈 가수, 손보석 가수가 수상했고, 올해를빛낸우수언론미디어부문에는 남기영 모닝코리아뉴스 총괄본부장, 채자용 모닝코리아뉴스 인천 남동구지회장, 윤석문 선데이타임즈 편집국장, 김현주 사)대한방송언론기자연합회 사진작가가 수상했다.

축사를 하는 양승조 전 충남도지사와 인사말을 하는 장순배 조직위원장

한편 장순배 조직위원장은 “무엇보다 오늘 수상하시는 분들은 평소 대한민국의 각 분야에서 탁월한 발전을 선도해 오신 것은 물론 사회 공헌을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해 준신 분들”이라며, “이런 공로를 높이 치하하는 것 또한 영광스러운 일이며, 동시에 본 시상식의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게 되신 것 역시 수상자 분들 입장에선 더없는 명예로운 일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장 위원장은 “이 세상에는 각자가 처한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사는 분들이 많다. 그중에는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공익을 위해서 수고의 땀을 흘리는 분이 있다”며, “그런 노력을 통해 세계 속으로 나아가는 대한민국의 기둥이 되어주실 수상자 여러분께 다시한번 축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 더욱 그 값진 노력이 빛을 발하기를 소망한다”라는 말로 이번 행사가 주는 의미에 대해 강조했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