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2023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시상식’ 대회장 맡아

-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주인공 발굴 프로젝트!
- 정치·경제·문화예술 등 사회 각 분야에서 수상자 선정
- 양승조, “대한민국의 성장과 발전에 밀알이 되는 프로젝트”

윤석문 승인 2023.09.22 15:57 의견 0
대회장으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양승조 전 충남지사

[선데이타임즈=윤석문 기자]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인물 발굴 프로젝트 ‘2023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시상식’(대회장 양승조)이 9월 22일(금)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개최되었다.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대한민국의 미래와 국가발전에 헌신하고 정치, 경제, 문화예술, 언론진흥 등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며 모범이 되는 인물을 발굴하여 수상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또한, 이번 특별한 시상식에서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을 받은 수상자들은 우리나라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놀라운 헌신과 노력을 인정받았다. 그리고 뛰어난 업적과 봉사 정신은 사회 전반에 큰 영감을 주었으며, 우리나라의 미래를 밝게 비추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노미경
노미경 아나운서와 진행에 대해 상의하고 있는 신민정 대표이사

이번 시상식에서 대회장을 맡은 양승조 전 충남지사는 “수상자 여러분과 행사를 마련해주신 모든 분이 대한민국의 미래이고 주인공”이라며,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은 대한민국을 빛낸 진정한 주인공을 발굴하여 시상을 하는 것은 물론 그러한 인물을 찾아내는 것이며, 이렇게 소중한 분들을 발굴하여 대한민국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밀알이 되게 하는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 대상을 받으신 인물들은 사회 각계에서 제 역할을 다 하셨을 뿐 아니라 그 분야에서 가장 모범을 보이신 분들”이라고 강조하며, “이 행사를 계기로 대한민국 모든 국민들이 제 자리에서 역할을 다 함으로서 앞으로 대한민국에 치욕의 역사가 되풀이 되지 않게 하고, 나아가 우리 국민이 평안하고, 국가가 번영하는 것은 물론 민족이 융성한 길로 나아가기 위한 교두보가 되길 염원한다”고 밝혔다.

조직위원장 신민정 선데이뉴스신문 대표이사는 “우리 사회의 각 분야에서 역할을 다하며 대한민국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수상자를 선정하여 수상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오늘 수상자는 사회 각 분야에서 타의 모범이 되고 있으며, 사회발전을 이끌고 있는 리더로서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열정을 다하고 있다. 또한 정치, 경제 그리고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발전을 위해 많은 업적을 세우고 있으며, 그러한 업적으로 오늘의 대한민국을 세계강국의 부국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라는 말로 수상자들의 업적과 노고를 치하했다.

심덕섭 고창군수, 이승권 대표이사, 이정철 대표이사, 하영복 대표이사

‘제9회 2023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시상식’의 주요 수상자로는 국민의힘 송석준·조해진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민병덕·유동수 국회의원, 백경현 구리시장, 방세환 광주시장, 심덕섭 전북 고창군수, 박환희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장, 김호겸·조희선 경기도의원, 김진웅 과천시의장, 정정규 밀양시의장, 전명숙 전라남도 고흥군의원, 정용인 전남 보성소방서장, 홍인성 전)인천광역시 중구청장과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헌신한 주식회사 LSK 이승권 대표이사, 주식회사 보경 이정철 대표이사, 주식회사 에디슨전기 하영복 대표이사가 기업의 경영혁신과 전략경영 부문에서 수상하였고, 특별상에는 성지현 GREENER IS CLEANER 대표(청소년 환경운동가) 등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