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발언하는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선데이타임즈=윤석문 기자]국민의힘 김문수 대통령 후보는 ‘새롭게 앞으로 위대한 대한민국을 위한 10대 공약’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했다.

김 후보가 선관위에 제출한 10대 공약은 ‘기업하기 좋은 나라, 일자리 창출’, ‘AI·에너지 3대 강국 도약’, ‘청년이 크는 나라, 미래가 열리는 대한민국’, ‘GTX로 연결되는 나라, 함께 크는 대한민국 구현’, ‘중산층 자산증식, 기회의 나라’ 구현,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나라, 안심되는 평생복지’ 구현, ‘소상공인, 민생이 살아나는 서민경제’, ‘재난에 강한 나라, 국민을 지키는 대한민국’ 구현, ‘특권을 끊는 정부, 신뢰를 세우는 나라’ 구현, ‘북핵을 이기는 힘, 튼튼한 국가안보’ 등이다.

그동안 김문수 후보는 그동안 총 16회의 ‘꼿꼿문수 아침9시’를 개최해 주요 정책들을 발표하고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바가 있다.

김문수 후보의 1호 공약은 ‘기업하기 좋은 나라, 일자리 창출’이다. 이는 경기도지사 시절 국내 투자를 망설이는 삼성전자를 찾아가 간곡히 설득하여 ‘120만평의 세계 최대규모 평택 반도체 공장’을 유치한 경험을 살려, ‘기업 할 자유가 넘치는 나라, 일자리 창출로 활기찬 대한민국 경제 구현’을 대통령 제1호 공약으로 제시했다고 밝혔다.

김문수 후보 캠프는 “1호 공약은 미중 무역전쟁 등의 경제 위기와 국내 정치적 혼란의 시기에 ‘자본, 기술, 노동의 3대 혁신’으로 경제를 대전환하여 함께 잘사는 새로운 성장과 번영의 시대를 열겠다는 김문수 후보의 비전이 반영된 핵심 공약”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