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최근 4경기 3승 1무···기세를 이어 홈경기 승리 도전!

김준용 승인 2023.04.14 14:14 의견 0
사진=전남드래곤즈

[선데이타임즈=김준용 기자]전남드래곤즈(이하 전남)는 지난 목포FC와의 (FA컵 R3, 3/29)와의 경기에서 1:0 승리를 시작으로 최근 FA컵 3라운드 충남아산 원정까지 4경기에서 3승 1무를 기록하고 있다.

전남은 오는 15일 오후 1시 30분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펼쳐지는 충북청주FC(이하 충북청주)와의 홈경기에서 기세를 이어 홈경기 승리에 도전한다.

FA컵 3라운드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이장관 감독은 “계획한 것처럼 우리 페이스로 가져왔던 경기였고 승리하여 기쁘다. 16강전에서 울산을 광양으로 불러들일 수 있게 되었고 홈 팬들에게 울산과의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 같아서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남은 오는 15일 오후 1시 30분 충북청주와의 K리그2 7라운드을 치른다. 아직 홈에서 승리가 없는 전남은 충북청주와의 홈경기를 위해 FA컵 3라운드에서 로테이션으로 라인업을 꾸렸었다. 하지만 그간 많은 출전기회를 받지 못했었던 하남, 정호진, 임찬울, 최봉진은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려는 듯 좋은 경기력을 선보이면서 전남에 주전 경쟁에 또다시 불을 지폈다. 또한 부상에서 돌아온 장성재, 이석현도 경기에 완벽하게 적응하며 전남의 경기력 향상에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전남은 7라운드 홈경기에서 반드시 승점 3점을 확보하고자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충북청주도 만만치 않은 상대다. 23시즌 K리그2에 입성한 충북청주는 현재까지 6경기에서 8득점(K리그2 득점 4위)을 기록하며 화끈한 공격력을 앞세워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미드필더 장혁진에 패스로 시작되는 충북청주의 공격 루트는 조르지와 파울리뉴가 쉴 새 없이 상대 골문을 위협하고 있으며 전남이 반드시 경계해야될 내용이다.

오는 15일 토요일 오후 1시 30분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펼쳐지는 K리그2 2023 7라운드 전남과 충북청주와의 경기는 쿠팡플레이, sky sports, 생활체육TV에서 생중계된다. 홈경기 승리에 도전하는 전남에게 7라운드 경기에서 어떤 결과가 나타날지 축구팬들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