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1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뷰티건강디자인학과 특임교수로 임용됨과 동시 K뷰티마케팅콘텐츠 위원장으로 위촉된 이선율 교수
[선데이타임즈=김효정 기자]이선율 문화예술학박사가 지난 3월 1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로 임용됐다.
그리고 3월 22일 서울 중구 예장동 ‘서울유스호스텔’에서 뷰티건강디자인학과 특임교수 임명장과 함께 K뷰티마케팅콘텐츠 위원장으로 위촉되는 영예를 안았다.
K뷰티마케팅콘텐츠 위원장으로 위촉된 이선율 교수는 “교육을 통한 인재 양성과 K-뷰티의 글로벌 성장을 위한 뷰티 비즈니스 문화콘텐츠 구축에 교육적 성장 동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대한민국의 ‘뷰티 마케팅’과 ‘웰니스 관광 산업’은 세계인들이 글로벌 소셜미디어에서 ‘케이 뷰티(K-Beauty) 콘텐츠’를 검색하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으로 뷰티 체험 관광을 떠날 수 있게 할 정도로 ‘K-뷰티 문화콘텐츠’ 아이템이 급속도로 퍼져나가고 있다.
또한, 이 교수는 지난해부터 올해 2월까지 중부대학교 일반대학원 자연치유학과 박사학위 논문의 외부 심사위원으로 활동했다. 그러면서 자연치유 및 선진국형 건강·웰빙 뷰티 문화 산업에 대한 관심도가 상승했으며, 관련 전문 연구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3월 1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뷰티건강디자인학과 특임교수로 임용됨과 동시 K뷰티마케팅콘텐츠 위원장으로 위촉된 이선율 교수
이선율 교수는 재단법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 이사, 재단법인 화순군문화관광재단 이사, 청남대 관광정책 자문위원, 경상북도 문화진흥기금 운용 심의위원, 안성시 범교육 혁신위원회 예체능분과 위원,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문화예술학 교수 등의 경력으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교수는 “다원화된 정보의 대중문화콘텐츠 속에 뷰티산업의 현실적 특성 인식과 미래 뷰티산업 전망의 중요도를 위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개선적 교육을 시도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전했으며, “정책적 대응에 기반한 전인적인 능력을 발휘하는 실용인재 육성과 창의·융합적 교육이 되도록 소임을 다하겠다”는 말로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