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식 사천시장, 국회 'MWC 2023 참여기업 전시회' 참관

- '우주항공청 특별법' 조기 국회통과를 위해 국회의원 면담
-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MWC 전시회' 통해 신기술 등 체험
- 박동식 시장,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를 위해 지속적 노력 필요"

윤석문 승인 2023.05.17 09:34 의견 0
'MWC 2023 참여기업 전시회'를 찾은 박동식 사천시장

[선데이타임즈=윤석문 기자]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ICT 신기술의 미래를 꿈꾸다’를 주제로 국회 모바일 ‘월드콩그레스(MWC) 2023 참여기업 전시회’가 열렸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가 개최한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이동통신 산업 전시회 ‘MWC 2023’의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국내 전시 참여 기업의 최신 제품 및 혁신 기술을 소개하기 위해 계획됐다. ‘MWC 2023’에 참가한 삼성전자, SK텔레콤, KT 등 국내 21개 기업의 도심항공교통(UAM), AI 로봇 등을 전시하고,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최신 동향을 공유한다.

16일 ‘우주항공청 특별법’ 조기 국회통과를 위해 국회를 찾은 박동식 사천시장이 국회의원과의 면담 도중 전시회장을 찾아 참여 기업들의 최신 제품과 혁신 기술을 확인하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를 위해 국회의원과 만난 박동식 사천시장<김영식 의원, 백종헌 의원, 서일준 의원, 윤두현 의원, 장동혁 의원, 허은아 의원, 민병덕 의원, 이병훈 의원(상단 좌측부터, 16일 국회에서 만났던 국회의원 順)

박동식 시장은 “‘우주항공청 특별법’이 빠른 시일에 국회에 통과되고 우주를 향한 꿈을 펼쳐나간다면 앞으로 우리나라 기업들이 더 많은 분야에서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하고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러한 측면에서 보더라도 ‘우주항공청 특별법’이 빠르게 국회에서 통과되기를 기대하며 촉구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 사천시의 미래를 위한 산업기반 조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그리고 ‘우주항공청’을 중심으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구축한다면 ‘우주’에 대한 꿈과 희망이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로 향한 도전의 장이 될 것”이라며, “오늘 국회에서 대한민국을 위해 노력하시는 많은 의원님들을 뵙고, 그러한 희망을 가지게 되었다. 만났던 모든 의원님들께서 ‘우주항공청’에 대한 다양한 말씀을 해주셔서 큰 기대를 가지고 내일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춰나가겠다”는 말로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를 위한 노력과 사천시민의 열망이 담긴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