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는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상임총괄선대위원장

[선데이타임즈=윤석문 기자]더불어민주당 진짜 대한민국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정책본부(공동본부장 이한주·진성준·김성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제21대 대통령선거 ‘10대 정책공약’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더불어민주당의 ‘10대 정책공약’은 ‘회복·성장·행복’ 등 3대 비전으로 국민통합을 실현하기 위한 정책과제를 10개 분야로 정리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민주당이 선관위에 제출한 ‘10대 정책공약’의 주요 내용은 ①세계를 선도하는 경제강국을 만들겠다. ②내란극복과 K-민주주의 위상 회복으로 민주주의 강국을 만들겠다. ③가계·소상공인의 활력을 증진하고, 공정경제를 실현하겠다. ④세계질서 변화에 실용적으로 대처하는 외교안보 강국을 만들겠다. ⑤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나라를 만들겠다. ⑥세종 행정수도와 ‘5극 3특’ 추진으로 국토균형발전을 이루겠다. ⑦노동이 존중받고 모든 사람의 권리가 보장되는 사회를 만들겠다. ⑧생활안정으로 아동·청년·어르신 등 모두가 잘사는 나라를 만들겠다. ⑨저출생·고령화 위기를 극복하고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함께 돌보는 국가를 만들겠다. ⑩미래세대를 위해 기후위기에 적극 대응하겠다 등이다.

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정책본부는 “민주당은 내란 위기 극복을 통해 헌정질서를 ‘회복’하고, 급변하는 대외환경, 저출생, 저성장을 극복하기 위한 경제 ‘성장’에 집중하여, 국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