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미디어, 의정부시와 함께 '2023 청소년 진로페스티벌' 개최

김효정 승인 2023.05.24 08:11 의견 0
EBS미디어 박성호 대표이사

[선데이타임즈=김효정 기자]EBS미디어(대표이사 박성호)와 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경규관) 진로직업체험센터(관장 조경서)는 5월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주간을 맞이하여 의정부시와 EBS가 함께하는 '2023 청소년 진로페스티벌'과 '경기 미래직업 교육박람회'를 5월26일 ~ 5월27일 양일간 의정부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진로페스티벌은 국내유일의 교육방송사인 EBS와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양질의 참여형 교육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청소년들에게 진로직업에 대한 정보공유, 진로탐색, 설계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 사회의 창조적 주인공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으로는 진로체험처존, 직업탐험존, 특성화탐색존, 멘토링존, 대학존, 동아리존등 58개의 진로체험 및 탐색 부스가 운영되며, EBS의 중계차 체험 및 방송체험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5월 26일 청춘 드라마‘네가 빠진 세계’를 연출한 손예은 PD 및 5월27일 EBS 스타 영어강사인 허준석 강사의 진로강연이 펼쳐진다.

디지털스포츠존 E-Sports대회는 5월 13일 사전 예선을 통해 본선(16강)에 오른 청소년들이 경쟁을 통해 프로게이머의 꿈을 키워나갈 예정이며, 뷰티존에서는 청소년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뷰티를 주제로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 미용전문가를 섭외하여 미용에 관심이 많은 약 120명의 학생들이 2가지 이상의 체험을 경험함으로써 외모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여겨진다.

또한, 함께 개최되는 경기 미래직업 교육박람회는 의정부 관내 특성화 3개교(의정부공업고등학교, 경민IT고등학교,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의 16개 학과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특성화 탐색존으로 구성되어 진로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동아리 공연과 축하공연 등을 통해 유익한 볼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