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선 하태경 의원, 수도권의 심장부 종로 출마 선언

윤석문 승인 2023.11.27 10:33 의견 0
국회 소통관에서 종로 출마를 선언하고 있는 하태경 의원

[선데이타임즈=윤석문 기자]3선의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내년 총선에서 서울의 심장부 종로 출마를 선언했다.

하 의원은 27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종로에서 힘차게 깃발을 들고, 우리 당 수도권 승리의 견인차가 되겠다”라며, “이번 총선에 서울의 심장부 종로에서 출마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하 의원은 “부산의 3선 국회의원이 서울 출마를 결심한 이유는 오직 한 가지, 우리 국민의힘이 수도권 정당으로 거듭나야 한다는 소신 때문”이라며, “국민의힘은 영남의 지지에만 머물지 말고 수도권으로 그 기반을 넓혀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하 의원은 “이런 저의 소신을 직접 실천하기 위해 부산 해운대 지역의 기득권을 내려놓고 서울의 한복판, 수도권의 중심, 종로에 도전한다”며, “종로는 우리 당이 반드시 사수해야 하는 곳이다. 종로를 빼앗긴 채로는 수도권 정당이라고 할 수 없다. 나아가 수도권 총선 승리의 제1조건이 바로 종로 사수”라고 강조했다.

기자회견 이후 질의에 답변하고 있는 하태경 의원

또한 자신을 키워준 부산 해운대 지역구에 대한 미안한 마음도 전하며 “지금까지 저를 아껴주신 부산 해운대 주민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바친다”라며, “아쉽고 죄송한 마음만큼 그동안의 가르침을 종로에서 더 열심히 실현하겠다”라는 말로 지역구 이전에 대한 아쉬움을 전했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