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지나라사랑 시낭송회, 제3회 전국직지나라사랑 시낭송대회 개최

김효정 승인 2022.04.28 16:30 의견 0
제2회 전국직지나라사랑 시낭송대회

[선데이타임즈=김효정 기자]세계 최고의 금속활자본인 직지의 가치와 가르침을 알리는 전국 직지나라사랑 시낭송대회를 직지나라사랑 시낭송회(회장 이양우, 이하 시낭송회)가 주최하고 직지나라사랑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3회 전국직지나라사랑 시낭송대회가 6월 18일(토요일) 오후 1시 청주 고인쇄박물관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시낭송회는 시낭송대회를 통해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세계 최고의 금속활자인 직지(直指)를 널리 알리고, 세계 속의 한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나라사랑에 대한 정신을 함양시키기 위해 이번 시낭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를 주관한 이양우 회장은 “직지나라사랑 시낭송대회를 통해 유네스코에 등재된 세계 기록 문화유산인 직지의 가치와 가르침을 널리 알리고 직지에 대한 전 국민의 나라사랑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이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시낭송회는 작년 9월 4일에 열린 ‘제3회 충청 직지나라사랑 시낭송대회’와 10월 16일 열린 ‘제1회 충청 직지나라사랑 청소년 시낭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시낭송대회 신청 대상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시낭송을 사랑하는 성인남녀 누구나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4월 28(목)일부터 5월 31일(화)까지이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