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우베드, 나에게 집중하는 힐링 루틴 ‘리추얼 라이프’ 제안

김효정 승인 2022.10.31 10:21 의견 0
수면 리추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요조<사진=슬로우베드>

[선데이타임즈=김효정 기자]침대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슬로우베드(SLOU BED)는 수면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들여다보며 진정성 있게 수면 본질에 집중하는 브랜드 철학과 닮아있는 리추얼 라이프 트렌드를 반영해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수면 리추얼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삶의 에너지를 불어넣는 일상의 습관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일상의 환기 등 긍정적인 변화를 이끄는 ‘리추얼’, 이러한 ‘리추얼 라이프’가 소소하지만 규칙적인 나만의 활동을 통해 의미와 성취감을 추구하는 MZ세대 중심의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했다.

리추얼은 아침 일찍 일어나 운동하기, 취침 전 명상하기, 감사일기 쓰기 등 규칙적인 루틴을 형성하고 그 속에서 자기 내면을 스스로 돌보고 의미를 찾아가며 삶 속에 균형을 형성하는 과정이다.

좋은 하루의 시작과 끝을 위해 고밀도 수면을 선사하는 슬로우베드와 나다움을 이야기하는 자아 성장 플랫폼 밑미(meet me)가 만나 진행하는 ‘딥 슬립, 뉴 미(Deep sleep, New me)’ 리추얼 프로그램은 잠 들기 전에는 하루를 정리하고, 일어나서는 잠에서 얻은 에너지로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수면 리추얼이다.

뮤지션 요조(본명 신수진)와 함께 잠들기 전 핸드폰을 내려놓고 음악을 들으며 생각을 정리하는 밤 리추얼, 티 큐레이터 이슬기와 함께 따뜻한 차를 마시며 오늘 하루 나를 위한 응원을 보내는 아침 리추얼 2가지로 구성됐다. 사전 모집된 참가자 대상 10월 27일 저녁 슬로우베드 플래그십 스토어 논현에서 오프라인 밑업(meet up)을 시작으로 11월 9일까지 2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플래그십 스토어 논현에서 간단하게 체험해볼 수 있는 미니 리추얼 이벤트도 마련했다. 매장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미니 리추얼 이벤트는 매트리스를 체험하기 전 깊은 잠을 방해하는 감정을 털어내는 ‘걱정 버리기’ 이벤트와 방문 후기 이벤트로 진행된다. 걱정 버리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리추얼 ‘노트&가이드’를 증정해, 방문 후기를 SNS에 인증하면 ‘수면 인형’을 증정한다.

한편 10월 8일 오픈한 ‘슬로우베드 플래그십 스토어 논현’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기존 매장과는 달리 고객이 오감을 통해 수면을 온몸으로 느끼며 깊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는 점이 특징이다. 매장에 들어서면 슬로우베드의 시그니처 향인 나이트 브리즈(Night Breeze)가 반기며 풍경과 시간의 흐름을 담은 계절 일러스트 영상이 플레이돼 슬로우베드만의 편안한 무드를 후각과 시각을 통해 느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가벼운 라운지 슬리퍼와 따듯한 티 서비스를 제공해 몸과 마음의 긴장을 이완시키고, 잔잔한 분위기의 플레이리스트는 청각을 자극해 오감을 통한 깊고 편안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슬로우베드 플래그십 스토어 논현 및 ‘Deep sleep, New me’ 리추얼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슬로우베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