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자 의원, ‘2023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시상식’ 수상···‘의정혁신부문’ 대상

윤석문 승인 2023.06.28 10:58 의견 0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개최된 ‘2023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의정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한 경기도의회 정경자 의원

[선데이타임즈=윤석문 기자]사회 각 분야에서 전문성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국가와 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과 책임을 다하고, 국가 경제에 중추적 역할과 진흥에 공이 큰 인물을 대상으로 수상하는 ‘2023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시상식’이 지난 23일 서울 광화문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개최되었다.

이 자리에서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정경자 의원이 ‘22년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최우수 위원’으로 선정된 것은 물론 사회 발전과 의정활동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2023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의정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정경자 의원은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으로 경기도 전반의 사업과 정책 그리고 경기도 균형발전과 경기북부 활성화를 위한 DMZ 사업 등에 관심을 갖고 발언한 ‘DMZ 사업의 전면적 재검토와 활성화 방안 제언’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한, 다년간 교육 현장의 경험을 살려 학생과 지역 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학교시설 복합화 설치를 구체화하기 위해 ‘3기 신도시 조성 시 학교시설 복합화 설치를 위한 제언’을 하기도 했다.

정당 및 단체 활동에 있어서도 정 의원은 ‘23년 국민의힘 전국여성지방의원협의회 공동대표로 선임, 여성의 사회 활동과 정치 참여 확대 등에 관심을 갖고 현안 문제 발굴과 해결 방안 모색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