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규 대표이사, “에듀윌은 성공을 이루도록 한다”···교학상장(敎學相長) 통해

- ‘한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에듀윌 성장에 필요한 자양분
- 조직원의 행복이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중대한 영향
- ‘에지인(에듀윌 지식인) 서비스’···고객만족 최고의 시스템

윤석문 승인 2021.01.23 15:16 의견 0
업무를 보고 있는 박명규 대표이사

[선데이타임즈=윤석문 기자]교육이 다양한 방법으로 진화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란 복병으로 비대면 사회가 일상화되면서 교육시스템의 변화 또한 급속히 바뀌고 있다.

오프라인 사회에서 온라인 사회로 급변하고, 기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기 위한 전략 마련을 위해 전력투구 하고 있다. 그럼에도 고객만족과 조직원 복리(福利) 향상을 위해 노력하며, 기업의 핵심역량을 끌어올리고 있는 (주)에듀윌은 ‘꿈’의 완성을 위해 새로운 내일을 준비하고 있다.

‘고객은 끝까지 책임진다’는 박명규 대표이사의 가치관이 유능한 교수진과 에듀윌 조직원의 활동에 뿌리내려 ‘한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이 되고 있으며, 에듀윌 교육 및 기능을 통해 꿈을 이룬 많은 고객들은 자체적 동호회를 결성하여 에듀윌 성장에 필요한 자양분이 되고 있다.

온라인을 통한 교육시스템으로 매출의 60% 정도를 올리고 있는 에듀윌은 오프라인 또한 탄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비대면 시대에도 46개 오프라인 교육현장은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갖추고 고객 만족 추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직원과 스탠드업 미팅을 하고 있는 박명규 대표이사(우측)

조직원의 행복이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기업과 지역사회의 상생을 위한 노력과 실천 또한 중요하다. 이러한 측면에서 에듀윌이 직원 복지를 위한 투자와 노력은 동종업계에서는 최고라 자부하고 있다. 그리고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데, 저소득층, 장애인, 지원이 필요한 사회계층을 찾아 봉사활동과 지원 등을 통한 사회적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박명규 대표이사는 “코로나로 비대면 사회가 되면서 온라인이 각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우리 에듀윌은 이전부터 온라인 교육이 강했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사회가 되면서 온라인에 대한 시스템 변화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지만, 우리 에듀윌은 많은 분야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교육 시스템이 갖춰져 있었기에 현재도 최상의 조건으로 비대면 사회에 앞장서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와 프로그램 그리고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기에 앞으로는 교육시스템의 기술적 변화보다는 고객과 소통하며, 동반 성장을 위한 노력에 더 많은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히며, “온라인을 통해서도 오프라인에서 교육하는 것처럼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유능한 교수진이 24시간 응대하는 ‘에지인(에듀윌 지식인) 서비스’는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최고의 시스템으로 많은 고객이 만족하고 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응시자의 합격률도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회사 방문 고객에게 기업의 사회활동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박명규 대표이사

에듀윌은 방송인 서경석의 광고로 대한민국 사람이면 누구나 알 수 있을 정도로 유명해졌다. 그리고 에듀윌을 통해 시험을 준비한 많은 응시자가 합격하여 그 명성은 더욱 높아졌으며, 공인중개사 분야에서는 부동의 1위를 구축하고 있다.

박 대표이사는 이러한 결과는 에듀윌이 가지고 있는 강한 자부심이며, 조직원이 함께 만들어낸 최고의 가치라 평가했다. 그는 “온라인을 통한 교육시스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콘텐츠인데, 우리 에듀윌은 이 분야에서 최고를 구축하고 있으며, 더 나은 시스템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조직원이 하나 되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 비대면 사회가 지속될수록 콘텐츠의 중요성은 더욱 확산될 것이기에 에듀윌은 어떤 방향에서도 흔들림 없이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 그리고 다양한 시스템 구축을 통해 일반 수험생 교육까지 확장시켜 에듀윌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 기업과 상대해도 뒤쳐지지 않도록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박명규 대표이사는 우리나라 교육 분야에서는 혁신을 이루고 꿈을 현실로 만드는 인물로 정평이 나있다. 대교에 재직할 당시에는 눈높이 교육시스템을 구축하여 기업을 우리나라 최고의 가치로 평가 받게 했다. 그리고 학부모 사이에 대교의 눈높이 교육시스템이 그대로 스며들어 지금까지 회자되고 있다.

그리고 에듀윌의 대표이사로 근무하며 미래의 교육시스템 구축을 위해 다양한 방안으로 혁신을 이뤄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에듀윌 고객이 온라인으로 학습하다 의문사항 또는 막힘이 있으면 24시간 가동되고 있는 ‘에지인 서비스’를 활용토록 했다. 이는 유능한 교수진 확보와 교재가 수험생과 함께 소통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고객만족 추구의 최고로 평가받고 있다.

봉사활동 등을 통한 동반성장을 추구하고 있는 박명규 대표이사

박명규 대표이사의 교육관은 교학상장(敎學相長)이다. 이는 가르치는 사람과 배우는 사람이 동반 성장한다는 뜻으로 박명규 대표이사의 신념이자 철학이 담겨있다. 그리고 조직원에 대한 애정도 남다르다. 에듀윌은 직원의 휴식공간과 힐링을 위한 투자에 아낌이 없다. 이는 조직원의 행복이 곧 고객만족으로 이어진다는 박 대표의 신념과 기업의 핵심가치가 연결되어 좋은 기업에서 훌륭한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다.

‘고객의 꿈’, ‘직원의 꿈’, ‘지역발전을 위한 사회적 환원’ 등은 박 대표이사와 에듀윌의 비젼이다. 많은 사람들이 꿈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 이에 에듀윌은 고객 그리고 직원, 지역사회와 함께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 가치 실현과 꿈을 이루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대한민국 최고에서 세계 일류기업’이 되기 위한 꿈을 가지고 있는 에듀윌의 박명규 대표이사는 “작은 것부터 실천이 중요하다. 에듀윌은 고객이 등록하면 고객센터에 학습관리 조직이 있어 고객을 끝까지 책임관리 한다. 그리고 이곳에서 교수의 강의시스템을 체크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자극을 주기도 한다. 때문에 고객만족과 성과를 이룰 수 있다”며, “‘에듀윌은 합격이다’라는 강한 자신감과 자부심으로 미래 가치를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기에 에듀윌을 믿고 자신의 가치를 투자하면 반드시 후회 없이 꿈을 이룰 수 있다”며, 많은 분들이 에듀윌과 함께 ‘꿈’을 이루고 상생을 통해 동반성장하기를 희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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