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수 의원, "대구 북구의 혁신적인 발전"···'2024 의정보고회' 개최!
김혜정
승인
2024.01.04 09:46
의견
0
[선데이타임즈=김혜정 기자]국민의힘 김승수 국회의원(대구 북구을)이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과 지역구 성과를 보고하고 앞으로의 지역 발전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2024 의정보고회’를 9일 대구 북구 어울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
김 의원은 이번 의정보고회를 통해 대구 북구 강북·칠곡지역의 주요 국가투자 예산 및 특별교부세 확보 내역과 사업 추진 현황, 지역 민생을 위한 입법 활동 및 민생회복과 정권교체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 국회 상임위·특위 활동 등 4년간의 의정활동 성과를 총망라해 주민들에게 보고할 예정이다.
특히 보고 내용 중에는 대구 북구 강북지역 역사상 최초로 국토부 도시재생 공모사업에 선정된 ▲관음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비롯해, ▲구수산 스포츠센터 건립, ▲조야~동명 광역도로 건설사업, ▲금호강 르네상스 관련 사업, ▲칠곡경북대병원 감염병 전문병원 선정, ▲팔거산성 국가사적 지정 및 복원정비 예산 확보, ▲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이전 확정 등 굵직굵직한 지역 숙원사업 추진 성과 및 ▲서변부키랜드·함지공원물놀이장·샛별공원생태놀이터 등 공공형 놀이시설 조성, ▲구수산도서관 리모델링, ▲초·중·고 노후시설 개선사업 등 명품 교육도시 조성 성과 등이 담길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이번 의정보고회에서는 지역 공연단의 축하공연,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퍼포먼스 등 지역주민이 모두 한마음이 되어 함께 호흡하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김승수 의원은 제32회 행정고시를 합격(만23세)한 이후 행정자치부 자치행정팀장(3급), 대통령 기획비서관실 선임행정관(2급), 경상북도 기획조정실장, 행정자치부 창조정부기획관, 대구광역시 행정부시장,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기획단장(1급)을 거쳐 제21대 총선에서 대구 북구을 국회의원으로 당선됐다.
김 의원은 국회 등원 후 지난 4년간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소위원, 윤석열후보 선대위 정부혁신정책 추진본부장, 국민의힘 원내부대표, 제6정책조정위원회 부위원장, 약자와의동행위원회 교육문화분과위원장 등 중책을 연이어 맡아왔다.
김승수 의원은 “지역주민분들의 변함없는 성원과 격려 덕분에 국회 등원 이후 지난 4년 간 지역 발전을 위한 생산적인 의정활동에 흔들림 없이 매진할 수 있었다”며, “이번 의정보고회를 통해 그간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의정활동 성과를 주민분들께 소상히 보고드리고, 앞으로 우리 대구 북구 강북·칠곡 지역이 통합신공항의 핵심지역이자 대구의 중심으로 발전해 나갈 비전을 함께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