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론사협회, 예술경영가 이인권 대표 문화예술위원장 선임

이규진 승인 2016.11.21 13:32 의견 0

크기변환_20161121_115110.jpg

(사)한국언론사협회는 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이인권 대표를 문화예술위원장으로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어 오후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6국제평화언론대상' 시상식에서 임명장을 수여했다.


신임 이인권 문화예술위원장은 중앙일보, 국민일보, 문화일보 등 언론사 문화사업부장 출신으로 경기문화재단 수석전문위원과 문예진흥실장을 거쳐 2003년에서 21015년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를 역임했다.

이 위원장은 아트센터를 운영하면서 지식 감성을 통한 경영성과로  대한민국 최초 기록을 한국기록원에서 인증 받았으며 ‘한국공연예술경영대상’, ‘창조경영인대상’, ‘글로벌 기부문화공헌대상’ 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이 위원장은 아시아문화예술진흥연맹(FACP) 부회장,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부회장, 국립중앙극장 운영심의위원, 한국공연예술경영인협회 부회장, 전주세계소리축제 조직위원회 상임위원, 예원예술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신임 이 위원장은 “전국적으로 많은 회원사를 갖고 있는 한국언론사협회의 문화적 위상을 높이면서 예술의 활동을 진작시키는 데 앞장설 것이며 언론과 문화예술의 네트워크를 강화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예술경영 리더십’, ‘문화예술 리더를 꿈꿔라’, ‘경쟁의 지혜’ 등 지금까지 12권의 책을 집필했으며 긍정가치에 대한 강연과 칼럼니스트로도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