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정읍시청 중회의실 정읍시 미래전략자문단 위촉식에서 위촉장을 받은 전북과학대학교 치위생과 이은경 교수, 전북대학교 식품유통학과 송춘호 교수, 정읍시농민단체연합회 김태선 회장, 전 정읍시 미래전략사업단장 겸 기록물 평가 심의회 남상필 위원, 전북특별자치도 이학수 정읍시장, JTV 전주방송 한명규 대표이사, 정읍시 일자리 지원센터소장 겸 전북과학대학교 사회복지과 하은주 교수, 한국원자력연구원 첨단방사선연구소 정병엽 소장,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이은미 원장,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이사 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뷰티건강디자인학과 이선율 특임교수(좌로부터)

[선데이타임즈=김혜정 기자]전북 정읍시는 8월 5일 정읍시청 중회의실에서 ‘정읍시 미래전략자문단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위촉식은 이날 오후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시장님 인사 말씀과 위원장 선거를 마치고 주요 현안 토론 순으로 회의가 진행됐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은 총 12명으로 무보수 명예직이며, 앞으로 2년간 시정의 발전에 관한 분야별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위촉된 위원은 △김태선 정읍시농민단체연합회 회장 △한명규 JTV 전주방송 대표이사 △정병엽 한국원자력연구원 첨단방사선연구소장 △이은미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장 △송춘호 전북대학교 교수 △이은경 전북과학대학교 교수 △하은주 정읍시일자리지원센터장 △이선율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 △남상필 정읍시 지방 보조금관리위원회 위원 △장성화 전북연구원 연구본부장 △이현아 전북대학교 교수 △주재은 정읍 교육지원청 장학사 등으로 제7기 정읍시 미래전략자문단 명단에 등록됐다. 그리고 정병엽 소장이 위원장으로 호선됐다.

정읍시는 새로운 국가 시책에 부응하는 시정 발전 과제 발굴 및 정책 제안으로 정읍 첨단 의료 복합 산업단지 조성 추진 및 동진강 회복 프로젝트 지원과 사계절 체류형 관광 지구 조성, 도시재생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양질의 일자리와 첨단 기술, 연구 기관 기능 고도화 등 각기 분야에 획기적인 혁신이 필요하다”며, “시민 중심이 되는 정읍시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달라”며, 이날 위촉된 위원에게 당부했다.

5일 정읍시청 중회의실에서 이학수 정읍시장에게 위촉장을 받는 이선율 교수

이날 자문단으로 위촉된 이선율 박사는 “제7기 미래 전략 자문단이 문화예술관광의 선제적 발굴, 미래성장동력 등 모든 분야의 미래 지속 가능 청사진을 예고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위원회라 생각한다”며, “여성 위원을 적절히 안배하여 위촉한데 대해 감사드린다”라는 말로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위촉식에 이어 장소 이동 후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한 위원들의 만찬 회담이 진행되어 향후 정읍시의 포괄적 미래 가능 발전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정책 제안 방안을 모색하는 폭넓은 전문적 논의가 이뤄졌다.